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게임로그

[플래시게임] 아빠와나 외계인편 게임하기

아빠와나 외계인편 게임하기 포스팅 입니다. 아빠와나 의 시리즈 중 하나인 외계인편입니다. 아빠와나 시리즈는 정확히 말하면 아빠편과 아들편 두 가지 뿐이지만, 같은 제작사에서 제작했기 때문에 시리즈로 분류되는 편 입니다. 전작들에 비해서 상당히 난이도가 올라간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적과 한 번 부딪히면 바로 죽습니다. 목숨의 여유분이 조금 있긴 하지만 전작들에 비해 적들의 속도와 인공지능이 많이 향상 되어 초보자 분들은 약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외계인편 스토리를 대충 설명하자면 외계인이 지구에 와서 FBI와 전쟁을 하는 내용 입니다. 아빠와나 시리즈 아빠편 아들편에서는 주먹이나 발차기만 가능했지만 이번에는 외계인 주인공이 총을 사용하는것이 달라진 점 입니다. 그래서 주인공이 총을 쏘기 때문에 적들도 거의다 총을 가지고 등장합니다.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해보는게 더 좋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스크린샷과 함께 아빠와나 외계인편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외계인 모습을 한 캐릭터가 본편의 주인공 입니다. 지금 보여지는 화면이 게임 첫번째 화면 입니다. 우측 하단에 GO! 를클릭해서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바로 게임이 진행 됩니다. 좌측 상단에 x10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죽어도 다시 살아날 수 있는 횟수를 의미 합니다. 적과 한번 부딪히거나 공격을 당하면 한씩 줄어들게 됩니다.


외계인인 총 한발 맞고 쓰러져 죽어버리는게 약간 허무하긴 합니다. 침착하게 플레이하면서 적들을 총으로 전부 쏴버립시다. 참고라 적에게 가까이 가서 공격할 경우 칼을 휘두르는 공격이 가능합니다.


적들을 죽이다 보면 FIRE 등과 같은 빨간색 박스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니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FIRE는 획득하게 되면 불을 뿜어내는 총을 30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남아있는 총알 개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껴쓰는게 좋겠죠? (^^*)


죽고난 다음 부활을 하게 되면 깜박깜박 거리면서 약 2초간 무적이 됩니다. 그 시간을 잘 활용해서 플레이 한다면 조금 더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보스인 깡통로봇 입니다. 저는 한 번도 이기지 못했던 깡통로봇이라 왠지 아쉽습니다. 처음 시작 부터 해온 방식으로 공략 한다면 보스를 잡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게임고수 여러분들 도전해 보세요!


아빠와나 외계인편 조작방법

이동 : 화살표방향키  →  ←  ↑  ↓
공격 : A키
점프 : B키

아빠와나 외계인편 게임하기



플레이 해보신 분들은 외계인편이 아빠와나 다른 시리즈에 많은 어렵다는 것을 느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왠지모르게 계속 도전하게 되는 묘한 매력이 있는 게임 입니다. 개인적으로 주인공 케릭터가 귀엽게 생겨서 더욱 재밌게 즐겼던 게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장시간 게임은 건강에 해로우니 조심하세요! 아빠와나 다른 시리즈 게임이 하고 싶다거나 다른 게임을더 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아빠와나 외계인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