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롯데 L-Friends

모바일 간편 결제 엘페이 (L.Pay) 간편결제로 스마트 라이프

모바일 간편 결제 엘페이 (L.Pay) 간편결제로 스마트 라이프


요즘 스마트폰 서비스 중에 가장 핫한 서비스가 바로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결제 형태가 현금에서 신용카드로 그리고 신용카드에서 모바일 간편 결제로 넘어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까요. 그 중에서도 오늘은 롯데 그룹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엘페이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엘페이는 새로 신규 런칭한 간편결제 서비스로 롯데 그룹 대부분의 지점에서 사용 할 수 있으며 꾸준히 이용 가맹점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간편 결제 엘페이 (L.Pay) 간편결제로 스마트 라이프'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직접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간편결제 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선물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결제를 하려면 아무래도 신용카드 번호 매번 누르는 것 보다 모바일 간편 결제 시스템을 통해 등록을 하고 바로 사용하는 것이 상당히 편리하기 때문 입니다. 



엘페이도 그런 간편 결제 방법중 하나 입니다. 안드로이드 마켓 구글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쉽게 다운로드 설치가 가능 합니다. 이 방법은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하고 어떤 시스템인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보면 ... 



위 그림과 같습니다. 복잡한 스마트폰 결제 시스템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 할 수 있고 엘페이가 좋은 이유는 바로 롯데 포인트가 자동 연동 된다는 사실 입니다. 롯데 포인트 자주 활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많이 되겠지요? 



차이를 만드는 습관이라는 이름 처럼 이렇게 조금씩 모아서 포인트가 쌓이고 보면 상당한 금액을 자랑 하니까요. 저도 포인트 모으는 곳들이 몇곳있는데 많은 곳은 10만이 넘는 포인트를 모은 곳도 있답니다. ㅋ 



저도 설치를 해보니 제가 모아뒀던 롯데 포인트도 확인을 할 수 있네요. 562P ㅋ  500원정도 금액인데 더 모아서 커피 한 잔 비용으로 소진해 보아야 겠습니다. 



등록하는 절차만 꼼꼼히 진행해 두면 어디서나 간편결제를 쉽게 이용 할 수 있답니다. 자주 쓰는 카드 정도 등록을 하고 사용하면 되니 등록만 꼼꼼히 해두면 편리하게 엘페이를 사용 할 수 있답니다. 



현재 시범 서비스로 오픈 된 것으로 개선사항들 역시 빠르게 업데이트 되고 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롯데 관련 매장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엘페이 설치는 필수라고 생각 합니다. 특히 12월에는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등 계열사 점포 까지 사용범위가 확대 된다고 하니 편의점 포인트 까지 싹싹 챙겨 볼 필요가 있겠지요? 



엘페이는 롯데그룹 하반기 최대 기대작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랍니다. 단순한 간편결제 시스템을 넘어 쿠폰 보관 사용 및 L 포인트 적립까지 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답니다.



현재 9월 부터 시범 서비스를 거쳐 지금 11월! 롯데백화점 전지점에서 사용가능하고 이제 롯데마트 세븐일레븐 까지 활용 가능하니 포인트 알뜰하게 모아쓰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모바일 간편 결제 엘페이 (L.Pay) 간편결제로 스마트 라이프'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차이름 만드는 작은 습관으로 더 알뜰하고 실속있는 스마트 라이프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