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에피소드/2012 미국 하와이

[하와이 맛집/와이키키 맛집] 미식가도 찾아오는 하와이 한식당, 직접 가보니? # 서울정

[하와이 맛집/와이키키 맛집] 미식가도 찾아오는 하와이 한식당, 직접 가보니? # 서울정

쥬르날의 오늘의 맛집 이야기는 와이키키 맛집! 미식가도 찾아오는 하와이 한식당, 직접 가보니? - 서울정 포스팅 입니다.
세계적인 휴양지 미국 하와이는 전 세계적으로 찾아오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라 입맛까다로운 사람들이 특히 많답니다.
그런 하와이에서 세계 미식가들의 입맛을 사로 잡은 한국식당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
미식가들은 물론 하와이로 여행을 오는 한국사람들에게도 맛있는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곳이니까요.
오늘 소개해 드릴 한국식당은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는 '서울정'으로 제대로 된 한국 음식을 ...
하와이에서 즐길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으로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사랑 받는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특히, 한국 사람들의 경우 여행 코스에 꼭 들려 볼만한 한식당으로 항상 소개가 되는 곳이기 때문에 ...
하와이에 가게 된다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은 한 번 꼭 알고 들려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 그럼 미국 하와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이 어떤 곳인지 쥬르날과 함께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와이를 둘러 보면 은근히 많은 한국식당을 찾아 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손꼽히는 하와이 3대 한식당 중 하나가 바로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하와이 까지 가서 왠 한국음식이냐는 말을 할 지도 모르지만 외국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는 분들도 많으니까요.
외국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여행 중 한 끼 정도는 한식을 먹는 것도 해외에서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매력 아닐까요?


하와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은 하와이 와이키키 거리에 위치한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 2층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은 대한한공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호텔 내 모든 시설이 한국말로 이용 가능한 것이 장점이랍니다.
조만간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에 대해서도 별도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길 바랄게요.


물론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을 이용하지 않아도 식당만 이용가능하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
엘리베이터 혹은 계단을 이용해서 2층으로 올라가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 내부 인테리어도 나름 깔끔한 편입니다.
아주 고급스럽다고 할 수 는 없지만 누구나 부담 없이 찾아오기 괜찮은 곳이라 생각이 되네요. ^^*


깔끔하게 세팅이 되어 있는 테이블 모습.
이제 하와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의 음식을 만나볼 순서겠지요? ^^*


가격대는 하와이 물가 기준 한국 음식 판매하는 식당 중에서는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사람이 메뉴판만 보면 너무 비싼게 아니냐는 말을 할 수 도 있지만 ...
위 메뉴판에 나와 있는 가격으로 한식을 판매하는 것이면 저렴한 편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대부분 음식들의 가격은 $15 ~ $20 정도 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미국임으로 세금과 팁은 별도로 추가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계셔야 되겠지요?


세금과 팁이 추가 된다 하더라도, 하와이 한식당 중에서는 꽤 저렴한 편이랍니다. ^^*
저도 처음에는 관광지라 역시 비싸구나 라는 생각을 했지만 대부분의 식당들이 대부분 높은 가격대였으니까요.


음료도 다양하게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탄산음료는 한국 돈으로 사천원 정도, 소주는 이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네요.
한국에서는 후덜덜한 가격이지만 하와이에서는 이게 정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


이제 음식을 선택할 시간, 어떤 음식을 선택해야 글을 읽는 분들에게 좋은 메뉴를 소개해 드릴까 고민이 되네요 .^^*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의 음식을 살펴 볼까요? 


▲ 고구마 죽(?) 스프

죽이라고 해야 할지 스프라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음식 자체는 죽입니다. ^^;;;
은은하게 단맛이 나는 것이 식전에 입맛을 돋구는데는 충분 했던 것 같습니다.


▲ 로스편채, $24.15 로 추정 (사진 찍은 메뉴판에 가격이 없어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 =_=;;;)


싸먹는 느낌이 뭔가 독특했던 것 같았지만 맛은 꽤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서울정의 신메뉴라고 해서 먹어보았는데 앞으로 인기가 많은 메뉴가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 게살말이, $16.25


게살로 속이 꽉차 있던 게살말이는 한국에서도 보기 힘든 메뉴라는 생각이 드네요.
신메뉴인 만큼 외국인을 상대로 개발 한 것 같은데 부드럽게 씹히는 맛이 꽤 훌륭했답니다. ^^*


그리고 찌게와 함께 차려지는 반찬의 모습 ...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해외에서 가장 그리워지는 것이 바로 김치 아닐까요?
왠만한 한국에 있는 식당 뺨칠만큼 맛이 괜찮았습니다.


나오는 반찬들 대부분 한국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 맛이 괜찮다고 해야할까요?
해외에서 이 정도 맛을 내는 곳도 찾아보기 정말 힘들것 같다는 생각도 드니까요.


아쉬운 점은 대부분의 재료의 원산지가 대한민국이 아닌 건 어쩔 수 없지만 ...
해외에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은 이해 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와이에서는 쉽게 만나볼 수 없는 정갈한 반찬을 만나볼 수 있는 한식당.
그것만으로도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은 한 번 들려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렇게 반찬에도 기본이 잘 되어 있는 집이라 미식가들도 선호하는게 아닐까요?
미국 하와이에서 전 세계 사람들이 한식을 맛보고 가는 곳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 김치두부찌게, $15.75


김치와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간 김치두부찌개는 한국의 맛을 제대로 표현한다고 해야할까요?
외국에서 만난 김치두부찌게가 이렇게 고향을 생각나게 하는 맛일줄은 상상도 못했으니까요.


두툼한 돼지고기도 들어 있어서 얼큰한 김치두부찌개가 더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가족여행시 어르신을 모시고 찾아가도 후회 한 점 없을 맛이였다고 생각합니다. ^^*


▲ 떡갈비, $24.15


그리고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에서 가장 맛있었다고 생각 되는 떡갈비 ...
보는 것만으로도 식욕을 자극할 뿐 만 아니라 가장 추천할 만한 메뉴였답니다. ^^*


먹으면 먹을 수록 중독이 되는 맛이랄까요?
양념이 잘 되어 있어서 한국이 더 그리워 지는 맛인 것 같습니다. ^^*


이쯤에서 소주 한 잔 그리워지는건 당연한 순서 겠지요? ^^*
한국에서 파는 소주보다 4~5배 가량 비싸지만 한 잔 해주는 것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잘 보시면 한국에서 파는 소주와 약간 포장이 다르다는 점도 특이한 것 같네요.


▲ 잡채, $17.75


맛은 평범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던 잡채 ...
그래도 하와이에서 이 정도 잡채를 만나볼 수 있는 곳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사이드 메뉴로 주문하기에는 적절했던 것으로 생각 됩니다. ^^*


▲ 해물파전, $17.95

해물파전은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냥 고향의 맛이 그리워 주문하기에는 나쁘지 않지만 가격대비 별로 라고 생각합니다.


▲ 육회, $18.75

입맛을 자극했던 육회는 꽤 훌륭했던 편이였습니다. ^^*
배와 계란 그리고 육회가 어울어진 맛이 깔끔한 편이였으니까요.


▲ 과일 후식

후식 까지 깔끔하게 준비되는 편으로 맨 앞에 죽과 과일 후식은 서비스 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하와이에서 한식을 제대로 맛 볼 수 있는 몇 안되는 곳이기 때문에 한 번 가볼 만한 식당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외국인 한국인 가릴것 없이 미식가들도 찾아오는 하와이 와이키키 맛집 서울정 ...
하와이 3대 한식당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라 기억하고 계시면 하와이에서도 맛있는 한식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에 괜찮은 곳으로 신혼부부도 한 번 쯤 들려볼만한 괜찮은 한식당이니까요. ^^*
타지에서 고향의 맛이 그리운 분들이라면 한 번 쯤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상호 : 서울정
주소 : 130 Liliuokalani Avenue, Honolulu, HI
전화 : 808-921-8620
주차 : 호텔 주차장 이용 가능 유료. (와이키키 시내는 걸어다니는 게 훨신 좋습니다.)
예상비용 : 1인 기준 40달러 정도 예상 하면 됨. (팁은 먹은 금액의 약 15% 계산서에 별도로 넣어둘 것)
- 2인 방문시 메인 2개 사이드 1개 정도 주문하면 푸짐하게 식사 할 수 있음.
- 한식당이지만 미국이기 때문에 다른 곳과 같게 팁을 받는 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 미국 하와이에 있는 3대 한식당으로 관광객은 물론 현지인도 자주 찾아오는 곳이랍니다.
- 고향의 맛이 그리운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 꼭 찾아가볼 만한 맛집.
- 점심식사시간, AM 11:00 ~ PM 02:00 / 저녁식사시간, PM 05:00 ~ PM 10:00



하와이 여행을 하시는 분들에게 한 번 쯤 꼭 들려볼 만한 하와이 유명 한식당 서울정.
행복한 해외 여행을 더 즐겁게 만들어주는 것이 한끼 든든히 체력보충 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한식이 아닐까 생각 합니다.
현지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은 일이지만, 고향의 맛이 그립다면 한 번 쯤 찾아가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이것으로 와이키키 맛집! 미식가도 찾아오는 하와이 한식당, 직접 가보니? - 서울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