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서울 맛집

[관악구 맛집/신림동 맛집] 대박 두께에 깜짝 놀라는 동그랑땡, 동전이 작아보여 # 전주전집

[관악구 맛집/신림동 맛집] 대박 두께에 깜짝 놀라는 동그랑땡, 동전이 작아보여 # 전주전집

누구나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가격이 착하면서 양까지 푸짐하다면 사람은 감동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서울 맛집 전주전집은 그 조건에 딱 들어 맞는 괜찮은 모듬전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지인이 정말 괜찮다는 칭찬일색의 맛집이기에 같이 찾아갔었는데 직접 보니 그 크기와 두께에 놀라게 되었답니다.
모듬전도 두툼 했지만 그 중에서도 동그랑땡은 오백원 짜리 동전이 작아보일 정도로 두께가 남 다른 곳이였답니다.
전이 두꺼우면 보통 퍽퍽한 느낌인 경우가 많은데 이곳의 모듬전은 부드럽게 씹히는게 일품이였답니다. ^^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고, 양도 푸짐한데, 대박 두께에 깜짝 놀라게 만드는 동그랑땡 까지 ...
서울 맛집 전주 전집은 뭐 하나 부족함 없이 모든 걸 만족시키는 괜찮은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누가 봐도 대박 두께에 깜짝 놀랄 정도라 서울 맛집으로 여러분들에게 당당히 소개하고 싶습니다! ^^
모듬전이 괜찮게 나온다는 서울 맛집은 많이 알고 있는 편인데 이 곳 만큼 괜찮은 곳도 없다고 생각이 되니까요.
자! 그럼 신림동 맛집 전주전집이 어떤 곳인지 쥬르날과 함께 달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어떤 맛집을 찾아갈까 생각했던 차에 지인의 강력 추천으로 찾아간 신림의 전주전집.
맛에 감동하는 곳이 있다기에 지인들과 함께 확인하러 달려가 보았답니다. ^^
직접 가서 먹어보니 정말 이런 맛집이 세상에 많아 졌으면 하는 감동까지 있었던 곳이라 생각이 되네요.


전주전집은 신림역 근처 골목길 안쪽 깊숙히 있어서 아는 사람이 아니면 조금 찾기 힘들 위치에 있었는데요.
잔치야 국수야 라는 이름과 전주전집이라는 이름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는 곳이였답니다.
나중에 사장님께 정확한 상호를 물어보니 당당히 전주전집이라고 표현을 하고 있었으니 ...
상호를 그냥 부를 때는 서울 맛집 전주전집이라고 부르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
- 다음 지도에는 잔치야 국수야로 등록 되어 있으니 편할 때로 생각하는 것도 ...ㅎㅎㅎ;;;


안으로 들어가 보면 그냥 평범한 느낌의 공간이였는데요. ^^
좌식과 테이블로 구성이 되어 있었고 한가한 느낌이라 조용히 친구들과 즐기기에는 좋을 것 같네요.


위생에 대한 부분을 항상 중시하기 때문에 슬그머니 들여다본 주방!
살짝 들여다 보니 청결 상태는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그럼 메뉴를 살펴봐야 겠지요? 서울 맛집 전주전집의 메뉴는 역시 전 종류가 다양하게 준비가 되어 있네요.
이 곳에서 사용 되는 모든 재료는 국내산이라고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


주문을 하고 나니 간단히 반찬들이 먼저 차려지는데요.
나름 집어 먹는 맛이 쏠쏠했던 콩나물 무침도 괜찮았던 것 같구요.


마늘쫑도 맛이 괜찮은 편이라 밥 한공기 시켜 먹고 싶은 생각도 들었답니다.
식사를 이미 하고온 상태가 아니였다면 전 아마 공기밥을 주문했을 지도 모르겠네요. ^^


열무김치도 시원한 느낌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괜찮은 것 같네요.
맛은 누구나 그냥 편히 먹을 수 있는 느낌 정도 랄까요.


멸치 고추 절임도 눈에 들어 옵니다.
멸치 하나씩 집어먹으면 입이 심심하지 않은 건 다 아시죠? ^^


나오는 기본 찬 종류도 이만하면 다양하니 괜찮은 것 같네요.
보통 모듬전을 먹으면 김치 하나 덩그러니 주는 곳이 많으니까요. ^^


모듬전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장 소스도 준비가 됩니다.
살짝 찍어먹으면 그 맛이 참 쏠쏠하니까요. ^^


주문한 모듬전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조금 황당했답니다. 
양이 정말 적어 보였으니까요. 그런데 놀라운 반전이 있었다는 사실!!! ^^


짜잔! 모듬전은 직접 소량으로 정성을 다해 부쳐내고 있어서 그런지 2번에 걸쳐 나눠서 준다고 하더라구요. ^^
모듬전 종류와 양이 적어서 황당했는데 이렇게 푸짐하게 올려진 모듬전을 보니 왠지 공짜로 뭔가 얻은 느낌이네요. 


양도 푸짐하게 다양한 종류가 골고루 차려진 모듬전! 이제 부터 집중을 해서 봐주셔야 될 것 같은데요. ^^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 하나 하나가 참 사이즈가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랍니다.
넓이와 두께 모두 만족스러운 곳이라 배불리 먹기에도 부족함이 전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깻잎전 하나를 살짝 집어 봅니다.
기름기도 많지 않아 딱 먹기 좋아 보이네요. ^^


두깨도 깻잎전 치고 이 정도면 합격선이겠지요?
그런데 한 입 먹고 나니 그 생각이 조금 달라 졌습니다. ^^


속이 꽉 차 있다는 말은 이런 상황에 써야 될 말이라고 생각하네요.
겉으로 볼때는 잘 몰랐는데 한 입 먹고 나니 정확히 알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속 재료도 빵빵하고 맛도 좋으니 이보다 더 즐거운 일이 또 있을까요? 


그리고 제가 정말 마음에 들어 했던 동그랑땡도 맛이 참 괜찮은 편이였는데요.
그 두께가 흔히 찾아 볼 수 없는 두툼한 사이즈라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짠! 우리나라 동전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가진 오백원 짜리가 작아 보일 정도의 두께!!!
지금 주머니에 오백원 짜리 동전을 하나 꺼내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사진 속 동그랑땡의 두께가 얼마나 두꺼운지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제가 알고 있는 모듬전집 중에서는 이 곳 만큼 두껍게 나오는 곳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침가루가 두텁게 쌓여 있는게 아니라 속이 알차게 들어 있다는 것에 한 번 더 기분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두툼한 동그랑땡이지만 부드럽게 씹히는 맛도 참 괜찮았던 것 같다 생각이 됩니다. ^^


그냥 먹어도 맛이 괜찮은 편이였지만 간장 소스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랜만에 모듬전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을 만난 것 같아 기분도 좋아집니다. ^^


여러분들도 이 엄청난 두께를 직접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눈으로 직접봐야 진짜 대박이란 말이 절로 나올 정도로 두껍다는 사실을 알게 될테니까요.


저도 기억하고 싶은 곳이라 명함을 한 장 달라고 하니 명함이 없다고 종이에 전화번호만 적어주셨네요. ^^
세상에 딱 한 장 밖에 없는 명함이라 서울 맛집 전주전집이 더 오래 기억에 나을지도 모르겠네요.
맛 좋고 두툼한 모듬전을 만나보고 싶다면? 동전이 작아보일 정도일 동그랑땡을 먹어보고 싶다면 ...
오늘 저녁 신림동 맛집 전주전집에서 신나는 모듬전 파티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

상호 : 전주전집 (잔치야 국수야)
주소 :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1425-8
전화 : 02-882-9494
- 동그랑땡의 대박 두께에 깜짝 놀라게 되는 곳.



오랜만에 모든전 제대로 하는 집을 찾은 것 같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
저도 다음에 신림역 근처에 가면 꼭 다시 한 번 찾아가고 싶은 곳이라 생각이 되니까요.
누가 찾아가더라도 맛과 두께에 감동 할 수 있는 곳이라 여러분들에게 당당히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서울 맛집! 대박 두께에 깜짝 놀라는 동그랑땡! 동전이 작아보일 정도! - 전주전집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