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에피소드/대한민국 맛집

[강원도 맛집/화천 맛집] 해장국 하나로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 월미 달팽이 해장국

[강원도 맛집/화천 맛집] 해장국 하나로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 월미 달팽이 해장국

모든 사람들의 입맛은 각기 다르기 때문에 하나의 음식으로 만족감을 주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소개해 드릴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은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곳으로 ...
단 하나의 메뉴인 달팽이 해장국 하나로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강원도 맛집 이랍니다. 
달팽이 해장국은 강원도 지역의 사투리로 다슬기를 강원도 지역에서는 달팽이라고 부른답니다.
본래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은 매운탕을 판매하는 곳이였다고 하는데요. ^^
매운탕을 만들 때 재료로 사용 되지 않았던 다슬기가 아까워 만들어 본 것이 해장국이였다고 합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달팽이 해장국은 매운탕 보다 사람들에게 훨신 더 좋은 반응을 불러 모으게 되어 ...
후에 단 하나의 메뉴인 달팽이 해장국만 전문으로 판매하는 음식점이 되었다고 하네요. ^^
얼마나 괜찮은 맛이기 본래 판매를 하던 음식보다 훨신 더 큰 인기를 얻게 되었을까요?
자! 그럼 강원도 화천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이 어떤 곳인지 쥬르날과 함께 달려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 하나의 메뉴로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 받기는 상당히 어려운 일이랍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이 더 의미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


자동차가 없으면 접근하기 어려운 강원도 화천 시골마을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지만 ...
꾸준히 사람들이 찾아오는 것을 보니 그 맛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겠지요? ^^
찾아오기 어려운 곳까지 찾아가 먹는 사람들이 있는 걸 보면 맛 하나는 정말 인정 받는 다는 말이니까요.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 안으로 들어가 보니 ...
깔끔하게 구성 된 좌식 테이블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 오네요. ^^
한적한 시골 마을에 있으면서도 내부 인테리어가 잘 꾸며져 있어 편안히 식사를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창 밖으로는 강원도 화천을 모습이 그대로 느껴질 만큼 괜찮은 전망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분위기도 중요하겠지만 사람들이 찾아오는 비밀은 분명 맛에 숨겨져 있겠지요? ^^


말씀드린 것과 같인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에서 파는 메뉴는 딱 하나밖에 없답니다.
달팽이 해장국 하나만 판매하고 있으니 메뉴 선택에 어려움이 전혀(?) 없겠지요. ^^


지인들과 둘러 앉아 주문한 달팽이 해장국이 나오기만을 기다려 봅니다.
먼저 반찬과 기본 세팅이 깔끔하게 준비가 되어 지네요.


반찬 부터 하나씩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먼저 김치는 그냥 평범한 맛에 가까웠습니다.


그리고 청량고추는 달팽이 해장국을 더 매콤하게 즐길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가 되는 것 같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만큼 해장국에 넣어서 먹으면 조금 더 칼칼하게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조금 평범했던 김치와 다르게 도라지 짱아찌는 맛은 훌륭한 편이였는데요.
먹으면 먹을수록 젓가락이 나도 모르게 움직일 정도로 괜찮은 맛이였답니다.


사람들이 좋아하는 콩조림도 준비가 되어 지네요.
콩조림도 간도 잘 되어 있어 있어서 맛이 괜찮은 편이였답니다. ^^


오징어채도 간이 참 잘 되어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먹으면 먹을 수록 만족감을 더해 가는 기본 반찬이였으니까요.


깍두기도 달팽이 해장국과 맛의 조합이 잘 맞아 떨어져 ...
괜찮은 맛이였다고 생각이 됩니다. ^^


그렇게 5가지 기본 반찬이 나오고 ...
기호에 따라 먹으면 좋은 청량 고추가지 깔끔하게 준비가 되네요. ^^


짜잔! 그리고 나온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의 모습 입니다. ^^
펄펄 끓어 오르는 해장국 안에 아욱과 다슬기(달팽이)가 푸짐하게 들어있었답니다.


다슬기의 상태도 매우 훌륭한 편이였다고 생각이 되구요.
무엇보다 해장국 안에 들어 있는 다슬기가 상당히 많은 양이 들어있었습니다.


일단 눈으로 확인 후 달팽이 해장국의 맛을 보니 ...
왜 사람들이 강원도 화천 까지 찾아와 이 맛을 느끼고 돌아가는지 이해가 되네요. ^^


먼길을 찾아와서 먹고 가도 될 만큼 강원도 맛집 월미 달팽이 해장국의 맛은 훌륭한 편이였습니다.
조금 천천히 음식의 맛을 느껴가면서 먹으면 더 훌륭하게 느껴질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메인 재료인 다슬기 껍데기가 있어서 독 사진 한 번 찍어보았습니다.
이렇게 작은 다슬기를 준비해 하나의 해장국 안에 엄청난 양의 다슬기를 넣어 끓여 만든다니 ...
전국 어디를 찾아도 이렇게 상태 좋은 다슬기로 해장국을 만드는 곳은 없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여러분들도 한 번 드셔보시면 제가 왜 이렇게 칭찬을 하는지 이해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다슬기와 아욱으로 긇여낸 해장국의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정말 괜찮았으니까요. ^^


누가 먹어도 밥 한 공기는 바람이 지나가듯 금방 사라져 버릴 것 같은 맛이라 ...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면 한 번 쯤 꼭 먹어봐야 될 맛있는 해장국이라 감히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딱 한 가지 메뉴로 고집스럽게 달팽이 해장국만을 판매하는 강원도 맛집 ...
30년의 오랜 전통이 살아 있는 곳인 만큼 한 번 쯤 먹어 볼 만한 별미라는 생각이 드네요. ^^
같이 먹었던 지인 분들도 담백한 맛이 좋았다고 평가를 하는 곳이라 ...
여러분들에게 기회가 된다면 꼭 한 번 먹어봐야 할 별미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상호 : 월미 달팽이 해장국
주소 : 강원도 화천군 간동면 구만리 1384-11
전화 : 033-442-3155
- 엄청난 양의 다슬기가 들어간 담백한 달팽이 해장국을 맛 볼 수 있는 곳.
- 달팽이는 다슬기, 올갱이의 강원도 지역 방언 입니다.



흔히 만나기 어려운 상태 좋은 다슬기를 듬뿍 넣어 만든 해장국이기 때문에 ...
해장국의로서의 기능은 물론이며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만족 할 만한 맛이라 생각 됩니다.
별미라 할 수 있는 달팽이 해장국을 강원도 화천에서 꼭 한 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
그럼 이것으로 강원도 맛집! 메뉴는 단 하나! 해장국 하나로 30년 전통을 자랑하는 맛집! - 월미 달팽이 해장국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