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지식로그

[재테크/팁] 재테크 방법, 20대 재테크 어떻게 해야 될까? 아껴야 잘산다!?

[재테크/팁] 재테크 방법, 20대 재테크 어떻게 해야 될까? 아껴야 잘산다!?

아껴야 잘산다는 말은 오래 전 부터 전해 내려오는 가장 기본 적인 재테크 방법 중 하나인건 다들 알고 계시죠?
오늘 아껴야 잘산다라는 주제로 20대 재테크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원 짜리 동전 하나라도 모이게 되면 큰 돈이 된다는 말이 있듯이 작은 돈이라도 함부로 쓰면 ...
절대 돈을 모으기 어렵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20대 재테크 가장 쉽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는지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특히 독립생활(자취)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장 큰 지출 비용이 부동산 임대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과 함께사는 20대 분들이라면 월세 지출과 같은 큰 비용부담을 아낄 수 있겠지만 ...
어쩔 수 없이 혼자 사는 분들에게는 부동산 임대료(월세)와 같은 부분이 부담스러운 지출이기 때문 입니다.


따라서 재테크 방법의 가장 첫 번째가 되는 아껴야 잘산다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
주거 임대료 지출 항목을 최대한 낮춰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내 집(월세)를 가지게 될 때 독립생활(자취)를 시작할 때면 모두 부픈 꿈을 가지기 마련 입니다.
좋은 집에 살고 싶다는 욕망과 예쁘고 넓은 집에서 살고 싶다는 욕구 ...
당연히 그렇게 되면 좋겠지만 재테크를 할려면 가장 먼저 실용성을 추구해야 합니다.


서울에서 처음 월세집을 구하는 사람들에게 간단히 서울의 월세 시세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 원룸 월세방 시세]

- 보증금 1,000만원 월세 40만원 관리비 5만원

※ 사람이 방을 봐서 평균적으로 좋다고 생각하는 원룸의 시세. 


물론 위 가격대 말고도 보증금 200만원에 월세 20만원 관리비 없는 원룸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반지하 혹은 옥탑 고시원 스타일의 밤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으니까요.


특정 지역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원세방 시세는 더 올라가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능력이 되는 분들이라면 뭐 좋은 곳에 사는 걸 당연히 추천해드리겠지만 ...
20대 재테크로 알부자 되기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절대 추천해 드리지 않습니다.
한 달에 월세 20만원을 아끼면 1년이면 240만원이라는 돈을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이 돈으로 다른 곳에 재테크를 한다면 300만원이란 종자돈을 만들 수 도 있는 돈이니까요.


간단하게 조언해 드리자면 젋은 20대의 기간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
30대를 어떻게 시작하게 될지가 전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5살 부터 독립생활을 시작 했다면 한 달에 20만원 5년이면 어떤 차이가 생기는지 충분히 아시겠지요?

- 20만원 x 1년(12개월) = 240만원
- 240만원 x 5년(60개월) = 1,200만원


※ 단순 계산 하면 1,200만원 이겠지만 이 돈으로 꾸준히 재테크를 한다면 적어도 1800만원 이상 가능.


작은 돈이 모이면 후에 커다란 돈으로 변신할 수 있으니까요.


진정한 내 집 마련을 조금 더 빨리 이루고 싶은 분들이라면 살고 있는 집 부터 알뜰하게 살 필요가 있으니까요.
제가 이야기 드린데로 평균 원룸 월세 시세는 위에 적은 것과 같지만 ...
열심히 발품 팔아 찾아보면 살기 적당한 곳으로도 저렴한 월세집을 찾아볼 수 있으니까요.
알뜰 하게 아껴서 재테크에 한 푼이라도 더 투자 한다면 여러분들도 ...
원하시는 목돈 마련 계획에 남들보다 한걸음 더 빨리 전진할 수 있다는 걸 꼭 기억하세요. :D


이렇게 위와 같은 방법 등으로 재테크의 종자돈 마련을 시작하셨다면 ...
이제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시작할 필요가 있겠지요? 인터넷 검색이나 재테크 카페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
다양한 정보를 직접 찾아보고 적금, 펀드, 주식 등 다양한 지식을 공부하는 것도 좋고 ...
도서관 혹은 서점에서 책을 통해 전문적인 재테크 방법과 지식을 공부하는 것도 좋겠지만 ...
가장 빠른 방법은 재테크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는게 좋답니다.


재테크에 정통한 전문가들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고급 정보들도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들이 원하는 재테크에 가장 빠른 길로 안내 하기 때문이지요. :D
이런 상담을 재무설계 상담이라고 하는데요. 본인의 재정 상황에 맞춰서 최적의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
많은 부분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밑걸음을 만들어주는 것이 바로 재무설계 상담이랍니다.
최근 이벤트 형식으로 무료로 재무설계 상담을 해주는 리더스리치 [링크] 라는 곳이 있답니다.
재무설계상담신청을 하면 재테크 설계의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진행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
재테크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쯤은 받아보는 것이 좋답니다. 

- 무료 재무설계를 통해 재테크 상담을 해주는 '리더스리치' 홈페이지  [링크]


관심 있는 분들은 위 사이트 참고하시길 바라며 행복한 재테크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재테크 방법! 20대 재테크 어떻게 해야 될까? 아껴야 잘산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해당 글은 업체 홍보를 위해 작성 되었으며 수익금의 일부를 수수료로 받습니다. "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