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에피소드/여행 TIP

[ITX 청춘열차] 서울에서 춘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 춘천 여행 ITX 탑승 후기

올해 처음으로 생긴 ITX청춘를 타고 서울 용산역에서 출발해 춘천역까지 당일치기 춘천여행을 다녀왔답니다. :D
생긴지 얼마 안 되어 그런지 열차 내부도 너무너무 깔끔하고 편안한 승차감으로 ...
먼길 다녀오는 춘천 여행이지만 피로감 없이 다녀올 수 있어서 너무 기분좋았답니다. :D
이미 많은 분들이 ITX청춘을 타보셨을 거라 생각하지만 앞으로 여행 시즌을 맞아 ...
춘천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간단히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서울에서 춘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ITX청춘열차를 타고 춘천 여행 고고싱~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_+

ITX청춘는 준고속철도로 서울 용산역 기준으로 서울에서 춘천까지 ...
73분만에 갈 수 있는 현재로서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_+

두근 거리는 기차여행! ITX청춘열차를 타기 위해 용산역에 도착했답니다. +_+
옛날에는 춘천 쪽 가려면 청량리에서 열차를 타야 했던 것 같은데 용산역에서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예약을 하고 갈 수도 있었지만 그냥 당일 치기로 급 방문을 결정한 지라 ...
일단 역에 와서 표를 사기로 마음을 먹고 티켓 구매하는 곳을 찾아 보았답니다. :D

자동발매기로 표를 간단히 구매할 수 있어서 편리했던 것 같구요.
스마트폰 어플이나 인터넷 예약도 가능하니 승차권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D
- 교통카드로는 ITX청춘열차를 이용할 수 없으며 꼭 승차권을 구매해야 한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73분 그러니까 1시간 13분이면 서울 용산에서 춘천으로 날아갈 수 있답니다. +_+
서울 시내에서도 어디 가려면 40~@분 정도 걸리는데 이 정도면 주말 나들이로도 괜찮을 것 같네요.

열차를 구매하고 ITX청춘열차를 타기 위해 탑승장소로 이동하였습니다.
타는 곳 찾는 것도 그냥 표지판 따라 가면 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요. :D

마치 지하철을 타는 것 처럼 티켓 위치에 맞춰서 기다리고 있으면 탑승 할 수 있구요.
ITX청춘열차를 이용하면서 2층 좌석을 예매하고 싶었는데 예약이 꽉차있어서 아쉽게 타보지 못했네요.ㅠ_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자유석으로 티켓을 구입하고 승차하였답니다. +_+
위 사진은 자유석인 (2층 차량 중 1층이 자유석) 1층으로 내려가는 계단을 촬영한 사진 입니다.

왠지 땅속에 파묻힌 느낌이지만 뭐 들어와 보니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D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깔끔한 느낌이 묻어 나오는게 보기도 좋네요.

편안한 좌석과 안락한 승차감을 보여주는 ITX청춘열차 정말 괜찮은 것 같네요.
승차감이 정말 괜찮기 때문에 기차를 타는 내내 피곤함을 느낄 수 없었답니다. +_+

좌석 위쪽에 빛나는 조명 장치도 달려 있었는데요. :D
예쁘게 생긴게 신기해서 한컷 찍어 보았습니다.

버튼을 눌러보니 작동도 정상적으로 되는 것이 역시 생긴지 얼마 되지 않은 ...
싱싱한 기차의 능력을 보여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D

열차 앞쪽에는 많은 양의 짐이나 트렁크를 편하게 놔둘 수 있는 거치대도 있어서 ...
짐이 많으신 분들은 이 근처 자리를 이용하는게 편리할 것 같네요. :D

그럼 1층은 둘러 보았으니 2층은 어떻게 생겼는지 올라고보도록 하겠습니다. :D
ITX청춘열차안 여기저기 빈 공간에 걸려 있는 예쁜 풍경 사진이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

ITX청춘 2층으로 올라가보니 1층과 크게 다르지 않네요.
그래도 확실한 것은 1층 보는 경치가 좋다고 생각 되네요. +_+

그 외로도 중간 통로에 있는 간의 좌석도 있어 자유석을 구매하셔도 앉아서 가는데는 ...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여유가 된다면 미리 예약을 추천드려요.+_+

2층 차량이 아닌 일반 차량의 칸으로 가서 구경도 해보았는데요.
여기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모든 문은 자동문으로 구성 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지나 다니기 편리한 것도 좋았던 부분이구요.
정말이지 세상에 모든 문이 자동문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네요.. -_-;;ㅋㅋ

ITX청춘열차에는 다양한 편의 시설도 포함이 되어 있는데요.
간단한 음료와 과자를 살 수 있는 매점(?)과 수유실, 화장실 등이 있답니다. +_+

어떻게 생겼는지 궁굼해서 6호차량으로 달려가 구경을 해보았는데요. :D
기차 안에 이렇게 자판기가 있으니 정말 편리한 것 같네요. ㅎㅎ

뭐 아쉬운 점이라면 삶은 계란을 판매 안한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ㅠ_ㅠ
삶은 계란이랑 사이다를 기차에서 먹는 낭만을 즐겨야 하는데 ...
추억이 그리우신 분들은 역에서 미리 사오거나 집에서 준비해오시길 바랄게요.

여긴 아기들의 기저귀를 교체 할 수 있는 공간이구요.
수유실도 겸하고 있기 때문에 아기들과 같이 타시는 부모님들이라면 꼭 기억해야 될 공간이라 생각합니다. :D

그 다음은 화장실에도 한 번들어와 봤는데요.
작은 공간이지만 안에 있을 건 다 달려있는기 신기합니다. +_+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 하면서 변기 사진올리는 것은 처음인 것 같네요. -_-;;;
뭐 생긴지 얼마 안되서 깔끔하고 예쁜(?)변기의 사진이지만 생각이 많아지네요.

그렇게 ITX청춘열차를 타고 잠깐 눈을 73분간 감았다 눈을 뜨면 금방 춘천에 도착한답니다. :D
가시는 길에 D열 좌석을 구매하신 다면 이렇게 강가도 바라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무임승차하면 혼나는 것 잘알고 계시지요?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가는 중에 이렇게 승차권 검사를 한답니다. +_+
다른 열차 탈때도 한 적이 없었던 것 같은데 생긴지 얼마 안 되서 꼼꼼히 하는 것 같네요.

그렇게 금방 도착해 버린 춘천! 이제 당일치기 여행으로 춘천 놀러오기 정말 좋아진 것 같네요.
버스로는 1시30분~2시간 정도 걸리는데 ITX청춘열차를 타면 73분이면 날아올 수 있으니까요. :D

ITX청춘 열차의 외관은 대략 위 사진 처럼 생겼다고 이야기 드릴 수 있구요.
열차 내외부 모두 깔끔하고 예뻐서 열차 구경하다보니 금방 춘천에 도착하더라구요. :D

위 사진 보시면 2층 차량의 1층과 2층이 어떻게 위치해 있는지 대략 알아보실 수 있을거예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서울에서 춘천 갈때는 2층에 타고 다시 돌아올때는 자유롭게 타시면 될 것 같아요.
- 밤에는 2층 열차를 타도 뭐 ... 보이는게 딱히 없을 테니까요. -_-;;

위 사진 처럼 ITX청춘 전용출입구를 통해 나오면 됩니다. +_+
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춘천 여행을 즐겨봐야 겠지요?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돌아갈 승차권을 미리 예매해 두기 위해서 자동발매기 앞에 들렸습니다.
혹시나 집에 못돌아가면 큰일이 나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구매를 하긴 했는데요.
자유석도 괜찮으신 분들은 딱히 급하게 승차권 구매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_+

돌아가는 열차는 2층 좌석 으로 구매했는데요. 가격이 300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뭐 300원 정도면 애교라고 봐줄 수 있으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D
서울 -> 춘천 열차 가격도 지금 30% 할인 행사를 하고 있어서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었으니까요.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역에 도착해 인증샷 찰칵 +_+
푸른 하늘이 배경이였으면 좋았을텐데 왠지 하늘에서 비가 쏯아질 것 같은 느낌이네요.

역 바로 앞에 있는 춘천시 관광안내도와 관광 안내센터(?)가 있어서 ...
무 계획으로 오신 분들이라면 꼭 나오셔서 안내를 받아 보시길 바랄게요. +_+
- 어디가 좋은지 여기저기 추천도 해주시고 버스번호 같은 것도 물어볼 수 있답니다.

위 사진은 ITX청춘 열차를 타고 환승하는 방법의 안내도 입니다.
이게 조금 복잡하긴 한데요. 그래도 알고 있으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네요.~
지금 까지 ITX청춘 열차를 타고 춘천 놀러간 이야기를 적어보았는데요. :D
ITX청춘 열차가 너무 예뻐서 소개하는 포스팅을 한 번 써보고 싶은 마음에 간단히 작성해 보았답니다.
열차가 예쁘고 깔끔하고 승차감까지 좋아서 서울과 춘천을 오가는 교통수단으로는 ITX청춘 열차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춘천 여행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ITX청춘 열차를 타보시기를 적극 추천드리며 ...
다음에 춘천에서 재미있게 놀다 돌아온 춘천 가볼만한 곳에 대한 소개와 여행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D
그럼 이것으로 ITX청춘열차! 서울에서 춘천 가는 가장 빠른 방법! - 춘천 여행 ITX 탑승 후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