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에피소드/공연

[대학로 연극] 권력과 발기부전의 상관관계와 유쾌한 사회 풍자극 # 권력유감

[대학로 연극] 권력과 발기부전의 상관관계와 유쾌한 사회 풍자극 # 권력유감

연극 볼 생각도 전혀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우연한 기회로 보게 된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 ...
1989년 창단 된 극단 대학로극장에서 제작한 창작연극으로 사회 풍자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권력과 발기부전의 상관관계와 함께 유쾌하고 재미있는 사회 풍자극으로서 ...
재미와 작품성을 둘다 지닌 최근 보기 어려운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로 연극으로 추천드리는 권력과 발기부전의 관계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부터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D


극단 대학로극장에서 주최주관하는 권력유감은 대학로극장에서 공연 되고 있습니다. :D
극장이름도 대학로극장이고 극단이름도 대학로극장이라 대학로 지명과 엮여서 신긴한 것 같습니다.

 
대학로 연극으로 추천 드리는 권력유감은 대학로 이화사거리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본문 하단 다음 지도를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D

 
처음에는 작품이름만 보고 뭐가 유감일까? 혹시 나꼼수 같은 분위기가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들었는데요.
작품을 보고 나니 왜 권력유감이라는 제목을 사용했는지 잘 알게 되었답니다. +_+

 
연극을 보러 왔으니 인증샷을 날려주는 것도 필요하겠지요? :D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는 티켓을 모습을 보니 디자이너 분의 고생스러움이 느껴지네요.

 
대학로극장에서 공연을 보는 것은 굉장히 오랜만인 것 같은데요. :D
은사님인 임형택교수님의 2006년도에 '도시녀의 칠거지악'이 공연 된 이후 처음 오는 것 같습니다.


지하로 내려오니 간단히 앉아 있을 수 있는 작은 로비가 있어서 대기하는데 불편함도 없었습니다.
로비에서 나눠주는 리플렛을 살짝 찍어 보았습니다. :D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되고 있는 공연 프로그램 북! 공연 보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구매하는게 어떨까요?
공연에 대한 소중한 추억도 남길 수 있고 극단 운영과 작품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_+;; 


대학로극장의 내부 객석의 모습! 3면이 객석으로 된 구조를 가지고 있는 곳이랍니다. :D
그러고 보니 연극 권력유감 프로그램을 보니 제가 작년에 같이 작품을 했던 분들을 이름도 보이더라구요.


대학로극장에서 공연 되고 있는 연극 권력유감의 기본 무대 세팅 입니다.
다양한 무대로 빠르게 전환 되는 작품이기 때문에 간소한 대,소도구들이 빠르게 변경 되었던 무대였습니다.


연극 권력유감 공연시작 1분전의 객석의 모습 입니다. :D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재미난 사회풍자극 권력유감을 보기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쥬르날이 보고 느낀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 줄거리와 관람평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 줄거리


주먹하나로 조직에서 먹고 사는 덕구는 꼼꼼한 일처리로 두목의 신임을 받아왔습니다. 세월이 흘러 덕구는 조직의 2인자의 자리를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분명 거대 조직의 권력의 2인자가 된 것 입니다. 그러던 중 조직의 보스는 돌연 은퇴를 선언하고 덕구는 1인자 자리를 물려받게 되었습니다. 바로 최고 권력가의 위치에 서게 된 것 입니다.

보스가 되어 조직은 운영하던 중 상대조직원에게 피습을 당하는 악몽을 꾸게 되는데 문제는 그 후부터 스트레스와 불안감에 빠져 자신의 성기가 서지 않는 발기부전 증상에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처음에는 별거 아닌 것 처럼 생각했지만 좀처럼 발기부전증이 회복 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고민 끝에 비뇨기과를 찾아가게 됩니다.

묘하게도 비뇨기과의 의사는 여의사 였고 여의사는 덕구에게 과도한 스트레스성 발기불능이라는 진단을 하게 됩니다. 권력을 최정점에 서있는 암흑가의 가카 덕구였지만 발기부전증이 생긴 이후로 자신감 상실로 인해 점점 소심하게 변하게 되고 덩달아 상대 조직의 급습으로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 비녀기과 여의사와 덕구는 ... 어떻게 될~까요? -_-;;?

-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대학로를 찾아오셔서 연극 권력유감을 관람하시길 바랄게요. ^ㅡ^

쥬르날의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 감상평


권력자들에 대한 발기부전과 엮인 상관관계 그리고 그것을 풀어내는 유쾌한 풍자극 '권력유감' ...
정말 오랜만에 대학로에서 제대로 된 작품을 발견한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공연이 진행 되는 1시간 50분이라는 시간 동안 빠르게 전개 되어 전혀 지루 함이 없었던 작품이였습니다.
암흑가의 가카 보스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을 정확히 꼬집어 이야기하는 발기부전에 엮인 이야기는 ...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재미와 감동을 안겨주는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주는 작품이였습니다.
장면전환이 특히 많은 작품이지만 그 암전이라는 시간을 볼거리로 만들어 버리는 연출력에 찬사를 보냅니다.
감상평을 짧게 적는 이유는 그만큼 완벽에 가까울 정도로 관객들을 만족시켰다는 점이랄까요?
연극 권력유감 작품을 만든 극단 대학로극장 가족분들과 출연한 배우와 스텝분들에게 큰 박수를 보냅니다.

덧글1. 시크한 '마타하리' 역할을 맡은 배우님.
조금 더 시크한 모습으로 나가도 작품에 흔들림 없이 작품 전체를 흔들 만큼 큼 파괴력을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허벅지에 작은 문신이라도 표시하는게 어떨까요?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덧글2. 19금이라고 표현 될 수 있는 성인들만의 요소가 포함 되어 있기 때문에 공연을 보는 사람들에게는 ...
약간의 놀람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차선책이 있다면 그런 부분을 약간 수정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덧글3. 최근 1년간 본 수 많은 작품들 중에 가장 재미있고 작품성까지 겸비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런 멋진 공연을 만든 극단 대학로극장 가족분들과 출연한 배우와 스텝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출처 : 극단 대학로극장 홈페이지 연극 '권력유감' 공연사진


간만에 좋은 작품을 대학로에서 만날 수 있어서 상업성으로 물들어가고 있는 ...
대학로 연극계에 새로운 희망이 될 수 있는 정말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친구들과 사랑하는 연인과 즐거운 데이트를 보내고 싶다면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을 보시길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단 19금 자극적인 임펙트 강한 장면이 다소 있기 때문에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하는 연인들은 안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뭐 좋은게 좋은거니 그냥 보셔도 재미있긴하겠지만 왠지 서먹해 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 ㅎㅎ;;
정말 공연을 보고 돌아오는 시간 동안 내가 연극을 해서 더 행복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 시간이였습니다.
대학로 연극 권력유감을 여러분들에게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_+
그럼 이것으로 대학로 연극 추천! 권력과 발기부전의 상관관계와 유쾌한 사회 풍자극! - 권력유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