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정보로그

[스트레스 해소방법] 스트레스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 그리고 스트레스 해소법

[스트레스] 스트레스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 스트레스 해소법 관련 포스팅 입니다.

스트레스 때문에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김기보다 더 자주 걸리는 것이 스트레스성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회사나 일상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도 존재 하겠지만 ...

그보다 근본적인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파악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일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을 제거하도록 노력하는 자세를 취해야 ...

빠르게 자신의 스트레스 증상과 스트레스 해소법에 관한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자주 하는 외래어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 입니다.

이처럼 스트레스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것이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친숙하게 사용되고 있는 스트레스라는 단어가 우리들에게 주는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스트레스가 심할 경우 자살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되는 것 입니다.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고 이겨내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스트레스 원인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원인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삶을 살아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의의 원인으로는 외적요인과 내적요인 두 가지로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원인>

- 외적요인

첫째, 물리적 환경 : 소음, 빛, 열, 더위, 폐쇠적인 공간, 편리함의 감소 등

둘째, 사회적 환경 : 조직의 환경(규칙, 규정, 형식적 절차, 마감시간 등)

셋째, 개인적 사건 : 중요한 삶의 사건(생노병사, 경제적 변화, 실직, 승진, 결혼, 이혼 등)

넷째, 일상적 사건 : 출근, 퇴근, 기계고장, 열쇠 잃어버림 등

- 내적요인 

첫째, 생활의 습관 : 카페인 섭취, 흡연, 음주, 수면부족, 과도한 스케줄 등

둘째, 스스로 의지 : 부정적 자기 관리, 자기 비판, 과도한 분석, 환벽주의, 일중독 등 

위와 같은 원인들을 통해서 작은 부분 부터 커다란 부분까지 우리는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을 만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스트레스 원인은 어떤 부분에 있는지 고민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스트레스의 원인을 알았으니 이번에는 스트레스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여 줍니다.

<스트레스 증상>

하나, 일반적인 신체증상으로 입과 목이 마르고 심장이 두근 거립니다.

둘, 소화장애, 근육긴장, 어지럼증, 두통, 대소변 장애, 성기능장애 등을 일으킵니다.

셋, 신경을 바짝 쓰면 설사를 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스트레스로 인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입니다.

넷, 특히 긴장성 두통은 스트레스와 아주 밀접한 관계이 있기 때문에 만성 통증을 유발시킵니다.

다섯, 스트레스를 받는면 먹는 것으로 해결하련느 사람이 많아 비만을 초래하게 됩니다.

여섯, 불면증, 요통, 피로감, 목과 어깨 결림, 내분비 장애, 생리 불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원인과 증상에 대한 공부를 했으니 자신이 왜 스트레스로 고생을 하고 있는지 깨닳았다면 ...

어떤 방법을 사용해서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는가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회사생활과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 스트레스 해소법

- 스트레스 해소법 하나, 가벼운 산책.

걷기 운동을 겸할 수 있는 산책은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걸으면서 온몸의 신경이 고르 자극 되어 안정 호르몬이 분비가 됩니다.

가만히 앉아 있는 것 보다는 가까운 공원이나 복잡하지 않는 거리를 걷는 것이 ...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 중 하나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세요.

- 스트레스 해소법 둘, 생각 NO! 모든 고민을 정지하라.

사람이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중 가능 큰것이 고민에 빠져 있을 때 라는 점 입니다.

스트레스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위해 생각을 하다 보면 더 큰 스트레스가 쌓이기 마련 입니다.

그러 면서 자책이나 자기비하와 같은 나쁜감정만 더 크게 만들어 스트레스를 악화시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떄는 우선 생각과 고민을 정지하고 마음을 비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 스트레스 해소법

그 외의 방법으로 쇼핑을 즐기는 것이나 폭식과 같은 음식물 섭취가 있겠지만 ...

반대로 생각하면 더 스스로에게 좋지 못하기 때문에 소개를 하지 않았습니다.

쇼핑과 폭식은 즐길때는 마음이 편해질지 몰라도 나중에 더 큰 스트레스로 작용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 받는일이 잦아진다면 마음을 비우고 천천히 공원이나 한적한 거리를 걸어보세요.

한결 편해진 스스로를 발견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이것으로 [스트레스] 스트레스 원인과 스트레스 증상! 스트레스 해소법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