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지식로그

[10억만들기] 재테크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는 부자들 만의 숨은 비밀 독서!

[10억만들기] 재테크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는 부자들 만의 숨은 비밀 독서! 포스팅 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제는 크게 성장하여 최근에는 세계 10대 경제대국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은 돈을 많이 벌어도 쓸 여유가 없을 정도로 노동 시간이 길며 ....

문화에 지출하는 비용도 OECD 가입국가중에 최저 수준 입니다.

문화에 지출하는 비용이 작은 대한민국 책에는 얼마나 투자를 하고 있을까요?


통계청 조사결과에 따라면 월평균 구입비용이 약 9,000원 선인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는 책 뿐만 아니라 잡지, 신문 구독료 학생용 교재 구입비 까지 포함 되는 가격 입니다.

막상 따지고 보면 실제 한국사람이 책을 구입하는데 쓰는 돈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그나마 많이 찾아 구입해서 보는 인쇄물이라고는 스포츠 신문 같은 것 뿐이니까요.

여러분들은 한 달에 책 구입비로 얼마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자신의 교양과 자기개발을 위해 얼마나 투자하고 있는지 스스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10억만들기] 재테크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는 부자들 만의 숨은 비밀 독서! 라는 타이틀로 글을 쓰는 것 처럼 ...

부자의 기준인 10억만들기 재테크를 위해서는 부자들의 숨은 비밀을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시작한다는 말이 있듯 ...

대부분의 자수성가형 부자들은 항상 책을 많이 읽는 사람들이라는 사실 입니다.

스스로 책을 얼마나 보고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잡지, 소설, 만화책, 스포츠 신문 들을 제외하고 생각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부자들이 읽는 책은 무엇이며 그 책에는 어떤 재테크 비밀이 숨어 있는 걸까요?

부자들이 자주 읽는 책들 목록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책들이 있습니다.

- 마키아벨리의 <군주론> [링크]
- 에드워드 기번의 <로마제국쇠망사> [링크]
- 노자의 <도덕경>[링크]
- 공자의 <논어> [링크]
- 앙드레 코스톨리니 <돈, 사랑한다면 투자하라> [링크

위와 같은 고전 도서가 부자 되는 방법과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단기적인 측면에서 볼 때는 당장 주식투자 기법 같은 것이 훨신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하지만 위 책들에는 장기적인 안목을 배울 수 있는 역사가 숨어 있습니다.

장기투자의 안목을 키우기 위해서는 역사학, 철학, 사회학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책을 읽을 때는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까요?

정석대로 정독 하는 것이 좋을 까요? 속독 법을 익혀 조금이라도 많은 책을 보는게 좋을까요?

책을 읽는 방법이야 많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로 책을 봐야 한다는 점이며 ...

스스로에게 가장 좋은 독서방법을 찾아서 책을 읽어야 한다는 점 입니다.

그래야 어떤 내용의 책을 읽더라도 흘려버리는게 아니라 내것으로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이 20대일지 30대일지 40대 이상일지 모르지만 ...

책을 읽는 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도 되겠지만 살아가는데 꼭 필요하다는 사실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내용을 책이 있으면 그 책이 지저분해질 때 까지 꼼꼼히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게 너저분해진 책 한 권이 스스로에게 크나큰 교과서가 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 '왜?' 그럴까 라는 질문을 항상 가지고 책을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책의 내용은 글쓴이의 입장에서 작성 된 것이라는 점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한 방법으로 10억만들기에 도전하는 방법으로 독서를 생활화 하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교양서적, 재테크 관련서적, 주식에 관련 된 서적, 자기개발 서적 등은 ...

여러분들을 부자로 만들어줄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 입니다.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지금 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가까운 서점을 찾아 책을 읽어 보는게 어떨까요?

부자들의 숨은 비밀 독서를 생활화 하는 방법 여러분들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책을 통해 지식과 간접적인 경험을 습득했다면 실제 재테크에도 적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재테크는 그냥 통장에 예금 적금만 한다고 해서 되는게 아닙니다.

저금리 시대에는 리스크가 있더라도 본인 성향에 맞게 투자를 하는것이 뒷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돈을 모으는 목표를 세워 그 계획대로 실천한다면 여러분들의 재테크의 속도는 더욱 빨리질 것 입니다.

재테크에 날개를 달기 위한 방법으로는 목표! 즉 철저한 재무설계가 필요합니다.


재무설계란 재테크에서 목표하고 있는 것에 가장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방법 이랍니다.

누구나 뚜렷한 재무목표 없이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는 고금리 시대는 끝이 났기 때문입니다.

과거 고금리 시대에는 은행에 예금만 넣어둬도 10%가 넘는 이자를 줬지만 ...

지금은 저금리 시대 아무리 은행에 적금을 넣는다고 해도 이자 세금 때면 얼마 되지 않는 돈 때문에 ...

속상한 분들이 많이들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금리 시대의 탈출구를 찾고 계신 분들이라면 재무설계를 필히 받아보는게 좋습니다.

그 중 한곳을 소개해 드리자면 한국경제닷컴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리더스리치[링크] 라는 곳이 있습니다.

리더스리치는 재무설계 모든 과정을 무료로 진행해 주기 때문에 ...

비용을 부담할 필요 없이 누구나 편안한 분위기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리더스리치를 이용한 사람들의 이용 후기를 보면 더 정확히 아실 수 있을 것 같아 캡쳐해 봤습니다.

- 무료재무설계 이용후기 [링크] : 리더스리치에서 무료재무설계를 받아본 사람들의 이용후기.


이용후기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모든 과정이 무료로 진행 된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것 입니다.

경제와 금융 상품과 세상 돌아가는 정보에 밝은 분들이라면 재무설계를 직접하는 방법도 있지만 ...

그렇지 못하는 평범한 직장인 들은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훨신 더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자신이 알지 못했던 정보와 잘 못 가입되어 있는 보험 상품 등을 체크할 수 있어서 ...

10원이라도 더 아낄 수 있고 1000만원이라도 더 벌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기 때문 입니다,

재무설계를 받아보신다면 10억 만들기의 밑그림을 그릴 수 있을 것 입니다.

- 리더스리치 [링크] : 모든 과정을 무료로 재무설계와 포트폴리오를 제공해주는 곳.


한 달에 이천명이 넘는 사람들이 리더스리치에서 재무설계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달에 100만원을 벌던 200만원 이상을 벌던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떻게 재테크를 하느냐에 따라서 1년뒤 10년 뒤가 달라지기 때문 입니다.

또 1년 먼저 시작하면 10년 뒤가 편안하다는 말이 있듯이 재테크는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 당장 시작해야 되는 것이 재테크이고 재무설계 입니다.

본인의 재테크 지수가 궁금하시다면 재무등급 테스트를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재테크를 하는데 자신의 점수를 기억한다면 더 좋은 방향으로 재테크를 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 재무등급 테스트 [링크] : 누구나 무료로 재무등급을 테스트 할 수 있는 곳.

그럼 이것으로 [10억만들기] 재테크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시작하는 부자들 만의 숨은 비밀 독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머천트 파트너 활동으로 작성 된 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