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에피소드/영화

미션임파서블4 영화 리뷰 관람 후기 <유리의 출연 한국 팬 서비스?>

미션임파서블4 영화 리뷰 관람 후기 <유리의 출연 한국 팬 서비스?> 포스팅 입니다.
요즘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미션임파서블4를 볼 기회가 생겨서 후다닥 다녀 왔습니다.
지난 미션임파서블3 내용이 전혀 기억이 나지 않았지만 사실 영화를 보는데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리포토, 반지의제왕, 스타워즈 처럼 시리즈 영화의 경우에는 전작을 보지 않고는 보지 않는데 ...
미션임파서블4 같은 경우에는 그런 것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보고 오게 되었습니다.
영화를 관람한지는 사실 벌써 작년이 되어 버렸지만 이제서야 글을 쓰고 있는 제가 부끄럽습니다. ^^;;


언제나 실망시키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톰 크루즈 아저씨의 연기도 재미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폴라 팬튼, 사이몬 페그, 제레미 레너 같은 주연급 출연 진 모두 좋아하는 연기자라 영화를 더 재밌게 볼 수 있었구요.
그런데 미션임파서블4에서 가장 매력적인 모습을 보여준 배우는 정작 따로 있었습니다.

 
위 사진의 배우 레아 세이두 입니다. 영화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한 줄기 역할을 하고 있었기에 ...
더 호감이 갔던 것 같습니다. 약간 허무하게 영화에서 퇴장하는 것이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아 세이두 같은 경우는 이번 작품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지만 ...
앞으로 커다란 가능성을 가지고 있는 멋진 배우라 생각합니다.


그럼 잠깐 여담으로 헛소리를 떠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임파서블4에 유리가 나온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감독이 한국 팬 서비스 차원에서 그렇게 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유리는 두번 등장을 합니다.

첫 번째는 톰 크루즈의 건물에서 스파이더맨 액션신에서 ...
두 번째는 톰 크루즈가 무기상을 찾아 갔을 때.

이렇게 두번 씩이나 '유리'가 등장을 합니다. ^^


처음 유리라는 말을 들었을 때는 소녀시대의 유리인줄로만 착각 하고 있었는데 역시나 아니더군요.
바로 위 사진 처럼 커다란 유리로 된 건물이 등장하는 것일 뿐이였으니까요. ㅠ_ㅠ
괜히 인터넷 낚시 글에 낚에서 소녀시대의 유리를 찾아 헤메던 제가 부끄럽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톰 크루즈가 무기상을 찾아가는 장면에서 나오는데요.
차곡차곡 쌓여 있는 무기 창고에 한글로 유리 라고 되어 있는 글씨가 나온답니다.
미션임파서블4를 볼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꼭 한 번 찾아보세요. +_+


- 미션임파서블4 영화 줄거리 -

지상 최대의 스케일, 사상 초유의 액션! 불가능한 미션이 다시 시작된다! 러시아 크렘린 궁 폭발 테러 사건에 연루되어 위기를 맞게 된 IMF(Impossible Mission Force). 국가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정부는 IMF 조직에 대해 ‘고스트 프로토콜’을 발동하고, 조직의 과거도 정체도 모두 지워버린다.  순식간에 국제 테러리스트가 되어 버린 특수비밀요원 ‘이단 헌트’(톰 크루즈)는 자신과 조직의 명예를 되찾기 위해 지상 최대의 불가능한 미션을 다시 시작한다!
- 미션임파서블4 영화 줄거리 내용 -

- 미션임파서블4 영화 감상평 -

전작이 어떘는지 정확히 기억나지 않은 상황이였고, 영화도 시작 한지 5분 늦게 도착해서 앞부분을 보지 못한 점이 굉장히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 대부분이 상당히 질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고, 액션 영화인 만큼 화려한 액션신이 눈을 즐겁게 해줬던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대형 폭파 장면이라던가 자동차 추격씬은 역시 미션임파서블만의 매력을 그대로 보여주는 장면 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전작의 맥락을 그대로 유지해야 될 필요성이 있었을까? 주인공이 연기와 함께 사라지는 장면 같은 것에 식상함을 느끼긴 했지만 부족함 이 없는 최고의 영화였다고 생각합니다.
- 쥬르날의 영화 평점 10점 만점 8점 -


영화 결말로 볼 때 미션임파서블5를 예고하는 듯한 모습이 있어 다음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도 조금 생겼습니다.
다음 작품에 톰 크루즈가 출연하게 된다면 나이가 조금 걱정 되긴 하지만 좋은 모습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미션임파서블4 영화 역시 한국에서 현재 예매율 1위를 유지할 만큼 잘 팔리는 영화이며 ...
지난 7일 기준으로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고 하니 미션임파서블의 위용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아직 보지 못하신분들에게는 미션임파서블4 관람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그럼 이것으로 미션임파서블4 영화 리뷰 관람 후기 <유리의 출연 한국 팬 서비스?>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