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게임로그

전쟁시대2 게임하기

전쟁시대2 게임하기 포스팅 입니다. ^^ 간단한 설명과 함께 바로 게임을 하실 수 있도록 포스팅 하겠습니다.
전쟁시대1편에 이은 두번째 시리즈 입니다. ㅎㅎ
워낙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플래시 게임이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 게임은 기본적으로 디펜스 게임 + 적 기지 섬멸로 되어 있는 구성입니다.
많이들 하고 계시는 디펜스 게임에 적을 공격해서 미션을 클리어 할 수 있기 떄문에 ...
디펜스 게임보다 훨신 재미있습니다 .^^
전쟁시대2 는 전작에 비해서 약간씩 업그레이드 된 구성과 그래픽을 보여주는데요.
그럼 이미지와 함께 간략한 조작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 하셔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

전쟁시대2 메인화면 입니다. 중앙에 PLAY 를 클릭하시면 바로 전쟁시대2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


두번째 나오는 화면 입니다. 중앙 메뉴 가장 첫번째에 있는 스타트 게임을 클릭하시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난이도를 설정하는 란 입니다. 초보자는 가장 쉬운 EASY를 클릭해 주시고,
차례로 난이도를 올려가면서 플레이 해보세요~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는 정말 제가 해도 힘듭니다.. -_-;;


각 포인트를 보시면 간단하게 게임을 조작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왼쪽 상단은 유닛을 만들 수 있는 란 입니다. 클릭하면 해당 유닛을 만들게 됩니다.
중앙 상단은 방어시설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팔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그 바로 오른편에는 시대를 업그레이드 하거나 필살기를 쓸 수 있는 메뉴 입니다.
시대를 업그레이다 하고 필살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경험치(EX) 가 필요 합니다.
오른쪽 상단은 유닛 업그레이드를 하는 란 입니다.
하단 왼쪽 오른쪽 각 끝에 있는 것은 기지의 체력바 입니다.
체력바가 0 이 되면 게임 오버 됩니다. 반대로 적의 체력바를 0으로 만들면 게임을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먼저 구석기 시대 입니다.
유닛의 상성을 잘 살려 진행 한 다면 어렵지 않게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근접공격유닛> <간접공격유닛> 순으로 배치해 주시면 더 쉽게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상성은 직접 플레이 해보면서 연구해 보세요 ^^


방어시설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설치 가능한 칸이 나옵니다.
설치와 철거는 자유롭게 할 수 있니 부담 가지지 말고 설치해주세요 ^^
타워시설을 업그레이드(+타워그림) 하면 최대 4개 까지 방어시설 설치가 가능 합니다.


타워(방어시설)를 잘 이용해야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적 유닛을 쏠쏠히 공격해주기 때문에 입구에서 다가오는 적을 집중 사격한다면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시대 업그레이드를 해서 유닛이 강화 되었습니다.
시대 업그레이드를 하면 각 시대 별로 유닛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적보다 먼저 시대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더 유리한 입장에서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


그 다음시대인 이집트 시대 입니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는 유닛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전쟁시대2 는 유닛간의 상성과 배치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최대 뽑을 수 있는 유닛 수가 10개 이기 때문에 잘 활용해야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대인 중세 입니다. 누누히 말하지만 타워 건설을 꼭 해야 진행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전쟁시대 시리즈는 그만큼 타워가 중요 합니다. ^^


전쟁시대2 근현대시대 모습 입니다.
병장기가 날이갈 수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올라가면 올라갈 수 록 더 많은 돈과 경험치를 빠르게 모을 수 있습니다.
또 우측 하단에 게임스피드 를 조작하면 더 빨리 게임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전쟁시대2 현대 시대로 업그레이드 한 모습입니다.
이제 제대로 된 총과 기관총을 사용하는 모습이 보여지네요 ^^
적절히 이용해서 적을 공략하세요!


적도 방어시설 건설하고 필살기도 사용하기 때문에 체계적인 유닛 배치가 중요합니다.
적 방어선을 뚫고 적을 공격해서 체력바를 0으로 만들어야 끝나는 게임이기 때문에 공격 꼭 해야 합니다.
돈을 모아서 한 방에 공략하는 걸 추천 합니다. ^^


아래와 같은 식으로 유닛을 다양하게 배치해서 적을 공략 하는 것도 방법 입니다.
적 보다 시대를 앞서가고 있기 때문에 더 쉽게 게임 진행이 가능 합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경험치 를 잘 체크하셔서 빠르게 시대를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미래 입니다. 아직도 이집트 시대의 방어시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쟁시대2에서 가격대비 가장 좋은 방어시설이라고 생각합니다. ^^


유닛제한 해제(우측 상단 아이콘 맨 좌측 위에) 을 업그레이드 하면 나오는 10,000골드 짜리 유닛 입니다.
엄청난 체력을 자랑 하기 때문에 이거 뽑으면 거의 이긴거나 다름 없습니다. ^^;;


적기지를 공략하면 모든 게임이 끝납니다.
쉬운 모드 부터 천천히 플레이 해보시면서 가장 어려운 스테이지 까지 공략해 보세요 ^^
전쟁시대2 를 하다보면 정말 시간 잘 갑니다. ㅎㅎ
그럼 위에도 설명 드렸지만 조작방법 살짝 체크하시고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보시기 바랍니다.

전쟁시대2 조작방법

조작방법 :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좌측 클릭으로 명령 지정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각 해당 유닛과 방어시설, 필살기와 시대 업그레이드는 일정 금액과 경험치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쟁시대2 게임하기

어떠셨나요? 쉽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셨는지요 ^^

개인적으로는 전쟁시대1 편 보다 조금 쉽게 플레이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어려운 난이도로 플레이하면 절대 못 이기겠더라구요... ;;;
용기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도전 하시기 바랍니다. ^^
심심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하셔서 다른 게임도 즐기다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전쟁시대2 게임하기 포스팅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2011/11/14 - 메탈슬러그 게임하기
2011/11/09 - 아빠와나 게임 모음 게임하기
2011/11/08 -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게임 모음 게임하기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