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카메라&사진 TIP

캐논 DLSR 카메라 EOS 5D 시리즈 탐구 및 공모전 이벤트 소식

캐논 DLSR 카메라 EOS 5D 시리즈 탐구 및 공모전 이벤트 소식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DSLR 카메라 사진 생활을 하면서 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EOS 5D 시리즈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5D 시리즈는 현재 캐논에서 가장 인정 받는 전문 DSLR 카메라로 전문가들은 물론 일반 유저들의 사랑을 동시에 받고 있는 명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출시 된지 상당히 오래 되었지만 5D 제품 부터 최신작은 5D 마크3 까지 모든 제품군이 사랑 받고 있을 만큼 성능으로 인정 받은 제품이니까요. 오늘은 그런 EOS 5D 시리즈와 그와 연계 된 공모전 페이스북 이벤트 소식을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캐논 카메라를 사용한지는 꽤 된 것 같습니다. 아직도 사랑하는 캐논 EOS 20D 부터 첫번쨰 DSLR 카메라 였던 400D 까지 ... 그리고 오늘 이야기 드릴 5D 시리즈를 거쳐 현재는 캐논 6D DSLR 카메라를 주력으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촬영한 사진을 돌아볼때면 왠지 모를 희열이 생기는 것은 카메라 유저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찍은 결과물을 서로에게 공유하는 시대를 만들어낸 것이라 생각 합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캐논 EOS 5D 시리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건 알지만 실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지는 모를 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출구 수량으로 측정 된 자료에 따르면 EOS 5D 시리즈가 판매 된 수량은 무려 110,214대! 우리나라 인구를 감안하면 엄청난 수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도 궁금했던 것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렌즈가 무엇인지에 대한 궁금증이였는데 전천후라 불리우는 표준줌 렌즈 24-70 2.8L 렌즈가 1위를 차지 했더군요. 신형과 구형을 합하면 더 엄청나 지겠지요! 정품 등록자 데이터를 기준으로 한 것이라고 하니 어떤 조사 결과 보다 정확 할 거라 생각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이 사용하는 카메라임은 물론 가장 써보고 싶은 카메라이기도 한 것이 바로 캐논 5D 시리즈 입니다. 저도 그래서 그런 뽐뿌 때문에 5D를 나중에서도 구매를 하게 되었으니까요! 



누적 판매량 1위라는 이름 처럼 다양한 시상을 할정도로 우수한 DSLR 카메라 이며, 최근 VDSLR 시장에서도 큰 성과를 내며 영상인들에게도 많은 사람을 받고 있는 DSLR 카메라가 바로 캐논 5D 시리즈 입니다. 마크2 부터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 저도 몇번 사용을 해보았고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니까요. 



그리고 그렇게 사랑을 받아온 DSLR 5D 시리즈가 새로운 시리즈를 출시했답니다. 바로 5Ds 와 5Dsr 이 바로 그 제품 입니다. 저도 아직 사용해 보질 못해서 모르겠지만 지금 까지의 캐논 5D 시리즈를 생각하면 상상 이상의 가치를 실현시켜 줄거라 생각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로운 시리즈가 출시 되고 EOS 5D 시리즈의 10주년 기념으로 사진 컨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생활에 관심이 있고 캐논 EOS 5D 시리즈 유저라면 한 번 참여해볼 필요가 있겠지요? 



모집공고에 관한 내용은 위와 같고 상품도 푸짐하게 준비되어 있으나 사진 생활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5D로 촬영한사진이 있는데 한 번 도전해 봐야 겠습니다. 



그렇게 참여한 사람들의 사진 갤러리도 공개가 되어 있어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업로드 된 사진을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이벤트 페이지에 관한 내용은 [링크] 여기를 클릭하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관련해 자부심 컨셉의 5D 부심이라는 이름으로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해 10주년 기념 동영상 자료도 있는데 보면 캐논 유저라면 신기할 정도의 내용을 확인도 가능하답니다. 페이스북 이벤트는 [링크] 여길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동영상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위 유튜브 영상을 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캐논 10주년을 맞아 어떻게 사용 되었고 판매 되고 사랑 받고 있는지에 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전문가들 그리고 일반 사용자들이 골고루 사용하고 있는 캐논 EOS 5 시리즈! 최신작도 그렇고 지금 까지 우리 곁을 지켜준 5D 시리즈가 앞으로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캐논 DLSR 카메라 EOS 5D 시리즈 탐구 및 공모전 이벤트 소식'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저도 간만에 5D를 들고 출사 한 번 다녀와 야겠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