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그룹 5월 소식, 한화예술더하기와 63빌딩 시내 면세점 후보지 확정

한화그룹 5월 소식, 한화예술더하기와 63빌딩 시내 면세점 후보지 확정


안녕하세요?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최근 한화그룹에 희소식이 있어 전달 드립니다. 한화 갤러리아는 그 동안 고민 고민 하던 시내 면세점 후보지를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인 여의도 63빌딩으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서울 시내에 다각도로 검토한 끝에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와 관광 인프라 등 인접 지역의 환경과 지역 발전 측면을 고려해 63빌등으로 최종 선정해다고 합니다. 이로서 면세점과 63빌딩의 문화 레저 인프라 확보로 외국인 집객 시너지가 극대화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더군다 이번에는 제주면세점 성공과 글러벌 VIP 마케팅 노하우 역량이 집결 된 사례를 이어나갈 것이라 하는데요.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한화그룹 5월 소식, 한화예술더하기와 63빌딩 시내 면세점 후보지 확정'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3빌딩! 아시아 프리미엄 트렌드를 선도하는 컬쳐 쇼핑 플레이스로 한화 갤러리아가 63빌딩에 시내 면세점을 유치 할 경우 면세점과 63빌딩의 복합 쇼핑 시설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에 기대를 모은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도심형 아쿠아리움 대규모 아트홀 세계적 명사의 모습을 재현한 국내 최초의 밀랍 인형 전시관인 왁스 뮤지업이 자리잡고 있으니까요.



또 시내면세점과의 시너지를 위해 기존 아쿠아리움을 새 단장을 진행하고 시내면세점 중  유일하게 한강을 조망 할 수 있는 테라스 공간을 조성하는 등 관광 컨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특히 한화갤러리아가 여의도에 시내 면세점을 유치할 경우 현재 중구 등 일부 지역에 집중 되어 있는 관광객을 분산시켜 관광객 편중 현상을 완하시키고 서울 서남궈 지역의 관광 진흥 효과도 꾀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강의 아름다움을 외국인 들에게 더 널리 알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 말이죠.



특히 다른 지역 대비 교통체증에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63빌딩 자체에 1,100여대가 주차 가능한 시설을 가진 것은 물론 한강 주차장 활용도 가능해 외국인 관광객 편의는 물론 내국인들에게도 교통 체증 부담이 없다는 것이 핵심 입니다. 매년 100만 이상이 운집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와 국회의사당, 한강 유람선, 노량진 수산시장 등 여의도 인근 관광지와 시설물의 관광객 유입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훈훈한 소식이라면 !!! 사업 수익 번창 뿐만 아니라 하화그룹은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7년여간 계속 문화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답니다. 특히 전통문화 예술 교육에 앞장서! 참여하는 사람들과 자원 활동하는 사람들에게도 많은 즐거움을 주고 있답니다. 



한화예술더하기는 2009년 부터 진행 되었으며 본 프로젝트는 2015년 부터 2017년 까지 3년동안 저소득층 아동 지원은 물론 다문화가정과 새터민 등을 포함해 일반 학교 아동까지 지원 대상이 확대 되었으며, 의미나 활동 면에서 다른 사회공헌 활동 보다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답니다. 63빌딩 시내 면세점 후보지 확정 소식도 좋지만 이런 훈훈한 이야기도 널리 퍼져야 된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것으로 '한화그룹 5월 소식, 한화예술더하기와 63빌딩 시내 면세점 후보지 확정'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훈훈한 소식으로 찾아뵙겠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