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캠코더 사용기

소니 핸디캠 PJ820 > 휴대용 빔프로젝터 캠코더의 장점 분석

소니 핸디캠 PJ820 > 휴대용 빔프로젝터 캠코더의 장점 분석


소니 PJ820을 계속 사용해 보면서 다양한 기능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단연 주목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휴대용 빔프로젝터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서 소개해 드린 PJ820 글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촬영한 동영상 결과물을 바로 언제 어디서나 대형 화면을 통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랍니다. 이런 장점은 여행을 갔을 때 매우 큰 활약을 할 수 있습니다. 여행지에서의 추억을 돌아와서가 아니라 현장에서 바로 확인 할 수 있으니까요. 뿐만 아니라 외부 기기에 저장 된 동영상도 빔프로젝터를 통해 볼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높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소니 핸디캠 PJ820 > 휴대용 빔프로젝터 캠코더의 장점 분석' 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PJ820


빔프로젝터도 빔프로젝터 이지만 PJ820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야간 촬영에 강하다는 점 입니다. 빛이 하나도 없는 곳에서는 라이트 기능을 통해 어둠속에서도 촬영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두운 곳에서도 추억을 그대로 담아낼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야경 동영상 촬영과 노이즈 억제력이 뛰어난 핸디캠' 을 보시면 더 자세히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 속에 보여지는 것 처럼 오른쪽 LCD창 뒷편에 빔프로젝터 영역이 존재해 모든 벽면을 스크린으로 활용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PJ820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을 충분한 가치가 있는 캠코더라 생각이 됩니다. 특히 LCD 패널 각도에 맞춰 똑바로 된 직사각형 형태로 자동 조절해 주는 오토키스톤 기능이 더해져 어떤 상황 속에서도 빔프로젝터 기능 구현이 편리하다는 점도 장점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PROJECTOR' 이라고 쓰여진 부분을 눌러주면 바로 기능이 구현 됩니다. 재생 버튼을 먼저 눌러 해당 영상을 선택한 후에 프로젝터 버튼을 누르면 해당 동영상을 바로 재생 가능 한 것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한 부분이란 생각이 듭니다. 위 사진에 보여지는 것 처럼 SD 메모리카드에 영상을 넣고 재생도 가능하며 HDMI 단자를 이용해 외부기기 동영상을 불러오는 것도 가능 합니다. 


단순히 캠코더에 빔프로젝터 기능이 내장 된 것이 아니라 외부에서 리모콘을 통해 화면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도 편의성의 더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직접 캠코더를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니라 원거리에서 리모콘을 조작 하는 것 만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답니다.


▲ 리모콘을 통해 더 편리하게 소니 PJ820의 빔프로젝터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50lm의 밝고 선명한 내장 프로젝터


앞서 이야기 드렸던 것 처럼 오토 키스톤 기능을 통해 LCD 패널 각도에 따라 최적의 동여상을 감상 할 수 있으며 최대 508cm의 압도적인 대형 스크린 감상이 가능해 다수의 사람들이 함께 모여 영상을 감상하는 데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런 기능은 집을 나 혼자만의 영화관으로 만들기 충분하며 벽면, 천장 등에 프로젝터를 비춰 핸디캠 영상을 실감나는 대형 화면으로 감상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 소니 PJ820 빔프로젝터 사용 테스트 동영상


사용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원하게 감상 할 수 있으며, 보기에 전혀 불편함이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기능들을 활용하면 동영상 강의를 제작해 보여주거나, 현장에서 바로 영상을 사용해 생동감을 전하는 이벤트 등에도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렇듯 빔프로젝터의 장점이 강력한 캠코더이지만 스냅 사진도 일상에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결과 값을 보여줍니다. 위 사진은 바로 소니 핸디캠 PJ820으로 촬영한 사진 입니다. 물론 DSLR로 촬영하면 더 좋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겠지만 핸디캠 하나 만으로 일상에서 간단하 사진은 DSLR 없이도 충분히 담아 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 드리는 사진이랍니다. 다음시간에는 제가 PJ820을 통해 촬영한 풍경사진 그리고 일상에서 촬영 사진들을 보면서 PJ820의 성능이 부족함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겠습니다. 


▲ 소니 PJ820으로 촬영한 보트 투어 동영상


위 동영상 역시 PJ820으로 촬영하여 편집 된 동영상 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PJ820을 통해 많은 동영상과 사진을 촬영해 보았답니다. 다음편에 보여드릴 내용도 이와 관련 된 내용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소니 핸디캠 PJ820 > 휴대용 빔프로젝터 캠코더의 장점 분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빔프로젝터 기능이 내장 된 소니 핸디캠 PJ820의 기능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캠코더, 소니 HDR-PJ820

"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