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캠코더 사용기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사용기 > 소니 HDR-PJ820 개봉기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사용기 > 소니 HDR-PJ820 개봉기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HDR-PJ820 개봉기


요즘에 출시되는 왠만한 카메라에 혹은 스마트폰으로도 동영상 촬영은 대부분 가능하지만 제대로 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역시 핸디캠 이상 급의 영상 촬영에 최적화 되어 있는 캠코더를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카메라는 영상 보다는 사진에 초점을 맞춰져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영상을 찍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들이 많기 때문 입니다. 영상을 제대로 촬영해 볼 생각이 있는 분들이라면 < 소니 HDR-PJ820 > 와 같은 프로페셔널 프로젝트 캠코더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니 휴대성도 뛰어나며 영상의 퀄리티도 가성비 만족스러운 편이라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이 직접 사용해 본 "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사용기 > 소니 HDR-PJ820 개봉기 " 이야기를 시작하겠습니다.


▲ 소니 HDR-PJ820는 동영상 촬영은 물론 빔프로젝트 기능이 합쳐진 프로젝터 캠코더 이다.


소니 HDR-PJ820 개봉기

제품을 살펴보기 전에 일단 제품 박스속에 어떤 구성으로 들어 있는지 부터 우선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지요? 어떤 사람들은 전자제품을 구매하고 설명서도 한 번 제대로 살펴보지 않는 경우도 많은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구성품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물론 모든 구성품이 제대로 담겨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도 있으니까요. 그럼 지금부터 < 소니 HDR-PJ820 > 박스 속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HDR-PJ820 박스 포장 상태


먼저 박스를 열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정품임을 증명하는 제품 보증서 입니다. 요즘에는 전자제품을 구매하면 보증서를 꼼꼼히 확인하고 해당 사이트에 제품 정품등록을 하는 것이 가장 먼저해야 될 일이니까요. 만약 분실을 하더라도 정품 등록을 해두면 찾을 확율이 보다 높아지는 것은 물론 제품에 따라 정품등록 혜택을 주는 곳들도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중으로 되어 있는 박스 안쪽을 들여다 보니 캠코더 제품과 베터리 등 제품을 사용하는데 기본적으로 필요한 구성품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박스안에 들어 있는 구성품 외에 동영상 촬영을 하기 위한 삼각대(트라이포트) 등이 필요하다면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품 구매시 옵션 혹은 패키지 상품이 있다면 함께 구매하는 것도 더 좋은 영상 촬영을 하기 위한 방법이 될거란 생각이 듭니다. 


▲ 소니 HDR-PJ820 박스 안에 들어있는 구성품


소니 HDR-PJ820 박스 안에는 보증서, 설명서, 캠코더, 충전기, 리모컨, 베터리 등이 기본 구성품으로 담겨 있었습니다. 처음 해당 제품을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박스 안에 들어있는 설명서를 3회 이상 정독하는 것은 필수 입니다. 단순히 녹화하고 재생하는 정도라면 설명서를 볼 필요가 없긴 하지만 캠코더의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설명서를 3회 이상 정독하는 것을 제품의 이해도록 높힐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니까요.


본체 외에 눈에 띄는 것은 바로 리모콘 입니다. 먼거리에서도 자유롭게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캠코더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답니다. 본인 스스로의 모습(악기 연주 등)을 촬영하는 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히 테스트를 해보니 사용 감도와 반응속도는 매우 우수한 편이였습니다.


소니 HDR-PJ820 제품은 USB 형태로 충전과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캠코더 바디 자체에 USB 케이블이 내장 되어 있으며, 별도로 제공 되는 USB 연장선을 통해 코드를 꼽아 충전하거나 컴퓨터에 바로 연결하여 충전을 하는 등 제품을 쉽게 충전 할 수 있도록 구성 되어 있습니다. 베터리를 따로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줄어든 것은 물론 언제 어디서나 간단히 USB케이블만 챙겨다니면 충전을 쉽게 할 수 있어 베터리 충전에 대한 부담감이 덜 할 것 같습니다.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라 불리우는 것 처럼 소니 HDR-PJ820는 동영상 촬영은 물론 빔프로젝터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해 낼 수 있습니다. 단순한 확인을 할 수 있는 정도가 아니라 촬영한 동영상을 쉽게 재생하여 많은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외부기기와 연결해 영화감상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화질이 매우 뛰어난 편이랍니다. 


간단히 빔프로젝터의 기능을 테스트 해 보았는데 처음 이 제품을 보는 사람이라면 깜짝 놀랄 정도로 빔프로젝터 기능이 뛰어난 편이였습니다. 이런 기능 들 때문인지 아이들과 함께 가족 캠핑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휴대용 프로젝터로 추천을 드리고 싶을 정도랍니다. 빔프로젝터는 최대 200인치 까지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왠만한 프로젝터와 비교를 해도 뒤지지 않는 성능이라고 표현드리고 싶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에 최대 사이즈 상태로 인증샷을 촬영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소니 SONY HDR-PJ820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


제품에 대한 보다 디테일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위 동영상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니 HDR-PJ820 제품을 제가 직접 사용해 보면서 촬영한 동영상으로 인터페이스는 물론 빔프로젝터 사용을 통해 어떻게 영상이 보여지는지 까지 간단히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용하면 할 수 록 활용도 높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제가 왜 이런 말을 하는지 궁금하다면 영상을 끝까지 재생해 보시길 바랍니다. 


소니 HDR-PJ820는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로 빔프로젝터와 캠코더의 역할을 모두 소화해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이파이 기능 등 SNS로 우리의 일상을 쉽게 공유해 낼 수 있는 등 일반 사용자들도 편리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내장 되어 있는 것 뿐만 아니라 사진 촬영 기능도 타 캠코더 보다 우수한 편이더군요. 고화질  FULL HD 영상을 메모리 걱정 없이 녹화 할 수 있는 64GB 내장 메모리가 지원 될 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디자인 면에서도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지금 까지 쥬르날의 " 소니 프로페셔널 프로젝터 캠코더 사용기 > 소니 HDR-PJ820 개봉기 " 이야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는 제품의 상세한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캠코더, 소니 HDR-PJ820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소니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