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DSLR 렌즈 사용기

DSLR 렌즈 > 조용하고 부드러운 DSLR 렌즈, 캐논 STM 렌즈 사용기

DSLR 렌즈 > 조용하고 부드러운 DSLR 렌즈, 캐논 STM 렌즈 사용기


조용하고 부드러운 렌즈가 좋은 이유?


여러가지 렌즈를 사용해 보았지만 조용하고 부드러운 DSLR 렌즈가 편리하다는 생각을 종종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편안하게 찍을 수 있는 상황이라면 큰 상관이 없이 큰 소리로 철컥 철컥 거리며 줌 모터가 돌아가는 지~잉 소리를 내도 괜찮을지 몰라도 중요한 행사장소라던가 사람들의 시선이 집중 되는 상황 속에서는 아주 작은 소리도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동물 처럼 소리에 민감한 피사체를 촬영을 하게 될 때는 조용한 렌즈는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사용해 보고 있는 제품인 캐논 STM 렌즈의 경우 거의 소리가 나지 않고 부드럽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는 면에서 조용한 렌즈를 사용해야 되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만한 제품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럼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STM 모터가 적용 된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렌즈를 기준으로 왜 조용하고 부드러운 렌즈가 좋은지 조금 긴 이야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사진을 찍는 다는 것은 순간을 포착하는 경우가 훨신 많습니다. 정해진 틀에 맞춰 포즈를 취하고 제품 사진을 촬영하기 보다는 일상 속에서 어느 순간의 모습을 담는 일이 훨신 더 많기 때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셀카를 찍거나 누군가 나를 촬영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보통사람의 경우 경직 되고 자연스럽지 못한 사진 결과물이 나오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진을 찍으면서 타인의 시선이 걱정스러운 분들이라면 보다 자연스러운 일상 스냅 사진을 담고 싶은 분들이라면 STM 모터가 적용 된 조용한 렌즈를 사용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캐논 STM 모터가 사용 된 렌즈는 지~잉 거리는 소리 없이 조용히 초점을 잡을 수 있다.


조용한 DSLR 렌즈 이런 상황에 좋아요

소리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STM 모터가 적용 된 렌즈를 한 번 써보면 신세계라는 단어가 나올정도로 조용함을 경험 할 수 있답니다. 그그래서 앞서 이야기 드렸던 것 처럼 동물 사진이라던가 소리에 민감 할 수 있는 피사체를 촬영 할 때는 필수품이라고 말 할 수 있을 만큼 렌즈 줌 돌아가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연장 등 소리에 민감한 공간에서 사진촬영을 할 때도 시연자를 방해 하지 않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데이트 스냅이라던지 다정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을 때도 STM 기술이 적용 된 렌즈는 타 렌즈 보다 활용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나는 소리에 전혀 상관이 없고 그런 사진을 찍을일이 없다고 생각 되신다면 전혀 관계 없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으로 촬영 된 사진


필자의 경우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공간인 명소, 여행지 등의 공간을 카메라에 담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렌즈 초점 맞추는 지~잉 거리는 소리 때문에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 되는 경우도 종종 있답니다. 또 주로 사용하는 표준줌 렌즈가 모터 소리가 꽤 큰편이며 초점을 잡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최근에 사용해 보고 있는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이 더욱 좋은 렌즈다 라고 생각이 드는 걸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렌즈를 사용하다 STM 모터 기술이 적용 된 렌즈를 사용해 보면 1초도 되지 않아 내가 지금 까지 왜 이런 렌즈가 있다는 사실을 몰랐을까 하는 후회 스러움도 생기니까요.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으로 촬영 된 사진


계속 같은 이야기일지 몰라도 STM 모터 기술이 적용 된 렌즈는 직접 써보면 그 조용함을 바로 채감 할 수 있답니다. 저도 설마 그런 렌즈가 있겠어라며 시끄러운 렌즈 모터 소리에 익숙해져 버린 사람 중 하나 였지만 STM 기술이 적용 된 렌즈를 사용해보고 단박에 반해 버리고 말았으니까요. 조용한 렌즈 구매를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제가 하는 말을 믿고 구매해 보셔도 전혀 후회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니면 가까운 캐논 제품 체험 매장을 찾아 직접 STM 렌즈를 경험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용 된 제품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대여 받았습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