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피소드/어플리케이션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 빠른길 찾아주는 스마트한 어플 티맵 (T map), 대리운전 이벤트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 빠른길 찾아주는 스마트한 어플 티맵 (T map), 대리운전 이벤트


빠른길 찾아주는 스마트한 어플, 티맵


스마트폰의 발달로 자동차 네비게이션 보다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훨신 많은 요즘 약 1700만 가입자를 확보한 티맵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SK 서비스이기 때문에 SK 고객만 사용 가능한 줄 알았던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티맵을 다른 통신사도 사용할 수 있다는 소식에 냉큼 설치를 했었으니까요. 다른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들도 많이 있지만 빠른길 찾아주는 믿음이 가는 티맵은 네비게이션 외에도 다양한 기능이 있어 더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벤트를 통한 주유권을 나눠주는 행사도 종종 있고 대리운전 서비스도 연계 되어 있어 요즘 같이 모임이 많은 연말에 활용도 높게 이용 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을 아직 사용하고 계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지금이라도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티맵은 통신사에 관계 없이 사용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렌트카를 자주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서울에서는 대중교통이 훨신 더 편리한 점도 있고 지방에 일이 있어 다녀올 일이 아니면 자동차를 거의 사용 할 일이 없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렌트카에 제대로 업데이트 된 네비게이션이 설치 된 차량은 거의 없답니다. 그래서 잘 못 된 길을 알려주시고 해서 렌트카 회사에서 빌려주는 네비게이션 보다는 스마트폰 네비게이션을 더 신뢰 하는 편이랍니다. 인터넷과 항상 연동 되어 있어  필요할 때 마다 업데이트해서 사용 할 수 있으니까요. 


▲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과 함께라면 새로 생긴 도로도 쉽게 파악해 어디든 빠르게 다녀 올 수 있다.


티맵을 사용하면 위 처럼 최적의길 안내 등의 다양한 길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지방이나 유료 도로를 이용한 빠른 길안내 혹은 무료 도로만 이용하는 안내 등 다양한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티맵은 환경부와 함께 하는 착한 지름길 안내를 하기 때문에 경제적인 효과와 환경적인 효과 까지 생각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답니다.


단순히 길안내 서비스만 하는 단순한 네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이 아니라 티맵의 경우 대리운전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편리한 서비스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티맵에 연동 된 앱을 활용해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유권을 제공해 주는 등 아낄 수 있는 요소들이 있어 요즘 같이 연말 술자리가 잦은 분들에게도 활용도 높게 이용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량을 자주 이용 해야 되는 사람들의 경우 차를 놓고 올 수도 없고 버리고 올 수도 없기 때문에 대리운전 서비스를 즐겨찾기에 등록해 두고 종종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니까요. 대리운전 서비스 이용하고 주유권까지 받을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겠지요? 


▲ 요즘 같이 술자리가 많은 요즘,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다면 티맵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티맵 연동 앱을 이용한 대리운전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대리운전 예약도 할 수 있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만 간단히 입력하면 요금을 바로 조회 할 수 있어 번거롭게 전화해서 물어볼 필요도 없으니까요. 대리운전 번호를 기억할 필요도 없고 술에 취해도 걱정이 없으며 여성분들도 안심하고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러모로 유용 한 것 같습니다.


▲ 현재 티맵에서 코리아 드라이브와 함께 하는 이벤트, 대리운전을 이용하면 100% 주유권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 네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티맵,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들도 그렇지만 특히 렌트카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스마트폰에 설치해 둬야 될 필수 어플리케이션 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렌트카도 대리운전 서비스 이용하면 상당히 유용하답니다. 서울 근교로 렌트카를 이용해 여행을 갔을 때도 술 한 잔 편하게 즐기고 차를 대리운전을 통해 반납 할 수도 있으니까요. 요즘 같은 연말 연시 술자리가 많은 시기에 필요하신 분들은 써보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글은 티맵, 코리아 드라이브와 함께 합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