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에피소드/DSLR 렌즈 사용기

DSLR 렌즈 > 캐논 STM 망원 렌즈의 장점 알아보기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DSLR 렌즈 > 캐논 STM 망원 렌즈의 장점 알아보기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캐논 STM 망원 렌즈의 장점 알아보니?


DSLR 카메라를 생각하면 철컥~ 하는 셔터소리와 지잉~ 하는 렌즈 모터소리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 소리가 좋을 때도 있지만 동영상 촬영 혹은 조용히 촬영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가끔 부담스럽게 느껴질때도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최근 캐논 렌즈의 경우 STM 모터를 장착해 조용하고 부드러운 AF 기능을 실현해 주는 제품이 나와 이런 소음을 줄여주고 있어 많은 카메라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STM 모터가 장착 된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역시 그런 장점들 때문에 저렴한 망원렌즈로 선호하는 사람들이 요즘 많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백통에 비해 가볍고 휴대성이 뛰어나 여행용 망원렌즈로 탁월한 선택이라는 평가도 받고 있으니까요. 그럼 STM 모터를 적용한 캐논 렌즈의 장점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용하고 부드러운 AF 기능

먼저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렌즈 들에 비해 조용하게 AF 초점을 잡아 낼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또 보다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초점을잡아낼 수 있어 최근 출시 된 70D와 찰떡궁합으로 사랑받고 있는 렌즈이기도 합니다. STM 모터 적용은 물론 IS 손떨림방지 기능도 포함 된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의 경우 위와 같은 기능은 물론 기존 EF-S 렌즈군 보다 고화질 촬영에 뛰어난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고 합니다. 가격도 저렴한 착한렌즈, 크롭바디를 사용한다면 저렴한 망원렌즈 구입을 생각한다면 이 제품이 정답인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 외에 STM 모터가 장착 된 렌즈군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니까요.


▲ 망원렌즈는 가까이 가지 않아도 멀리 있는 피사체를 담아 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 망원렌즈는 먼거리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피사체를 담아 낼 수 있다.


망원렌즈의 다양한 활용도


망원렌즈는 멀리있는 피사체 혹은 배경 압축을 위한 수단으로 많은 사진사들이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특히 아이들, 동물과 같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피사체를 찍어야 될 경우에 망원렌즈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거리도 줌 땡길 수 있는 기능을 활용하면 표준줌렌즈로는 느낄 수 있는 새로운 화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것이 망원렌즈의 활용도이자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STM 모터가 장착 된 렌즈를 사용하면 더 부드럽고 조용히 초점을 잡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캐논렌즈 군 중에는 STM이 적용 된 제품과 적용 되지 않은 제품들이 있으며 렌즈를 구입할 때 이 점을 유심히 살펴보고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인화해 보는 것도 사진을 찍는 즐거움이라 생각한다.


캐논 STM 망원렌즈 장점 총정리

정리해서 다시 말씀 드리자면 조용하고 부드러운 AF 초점을 잡길 원한다면 < 캐논 EF-S 55-250mm f/4-5.6 IS STM > 처럼 렌즈 제품에 STM이 포함 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동영상 촬영을 주로 하는 DSLR 유저라면 STM 기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영상을 촬영하면 자동 모드로 초점을 잡을시 초점 잡는 모터 소리 까지 동영상에 다 저장 되기 때문에 보다 깨끗한 음질의 동영상을 촬영하고 싶다면 STM 모터가 장착 된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크롭바디용 망원렌즈 중에서도 가성비 좋은 렌즈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STM 기능이 적용 된 렌즈를 사용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카메라, 캐논 EOS 60D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캐논 코리아 컨슈머이미징에서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