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감성범람 에세이

온라인게임 > 프리스톤테일 > 10년이 넘은 저사양 장수게임의 끊임 없는 업데이트 (무료 온라인게임)

온라인게임 > 프리스톤테일 > 10년이 넘은 저사양 장수게임의 끊임 없는 업데이트 (무료 온라인게임)


10년 넘은 장수게임의 끊임 없는 업데이트


누구나 한 번 쯤 해봤을 온라인 게임, 수 많은 게임들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세상에 10년이 넘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게임은 흔히지 않답니다. 그런데 온라인게임 < 프리스톤테일 > 은 2002년에 서비스를 시작했음에도 10년이 넘는 지금 까지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답니다. 저사양 온라인 게임으로 02년도에 시작해 11년째 사랑을 받고 있는 프리스톤 테일은 2013년에 개발진 < 10대 공약 > 을 내세우며 함께 10가지 조건을 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그럼 10년 넘은 장수게임 프리스톤테일이 어떤 공약을 했고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온라인 게임 < 프리스톤테일 > (http://pristontale.ncucu.com/)


▲ 10대 공약을 내세운 이벤트 페이지, 상반기 공약도 약속을 지켰다.

먼저 상반기에는 홈페이지 리뷰얼, 서비스 강화, 종족 마을 리뉴얼, 노후화 된 시스템 개선, 신규(코스튬 시스템) 이라는 공약을 내세우며 게임을 즐기던 사람들로 하여금 신선한 변화를 기대할 약속을 내세웠고 지금 까지 5가지 공약은 발전 된 모습으로 모두 실천이 되었답니다. 아무래도 11년간 진행해온 장수게임이다 보니 전반적으로 현 시대의 게임 시장에 맞게 변화 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자 노력한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돈이 안된다고 서비스를 종료해 버리는 온라인 게임이 많은 요즘에 바람직한 사례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저사양 게임임에도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후반기에는 신규직업추가, 신규 필도 + 아이템 추가, UI 리뉴얼, 신규 소켓 시스템 추가 등의 약속 이행 이라는 공약을 내새웠답니다. 상반기에 이루어진 공약이 외적인 모습을 새롭게 단장했다면 후반기에 이루어 나갈 공약들은 게임의 내적 질을 향상시키는 온라인 게임 < 프리스톤테일 > 유저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공약들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후반기 공약들이 모두 완료 된다면 프리스톤테일은 지금 까지와 다른 모습의 새로운 온라인 게임으로 발전 돌 가능성도 보이고 있어 새로운 게임 유저들의 유입을 기대해 볼만하다 생각 됩니다.


프리스톤테일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여기서 주목해야 될 점은 최근 테스트 서버를 통해 < 프리스톤테일 > 의 새로운 신규 캐릭터가 업데이트 되었다는 점이랍니다. 02년에 시작해 11년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프리스톤 테일은 이벤트와 업데이트는 자주 있었으나 신규 캐릭터에 대한 소식이 없었는데 이번에 신규 캐릭터 2종이 추가 되면서 유저들의 새로운 관심을 받기 충분하고 새로운 유저를 불러올 적절한 업데이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모라이언종족의 샤먼과 템스크론 종족의 어쌔신 캐릭터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휴면 중이 유저들에게 다시 한 번 시작해볼까 하는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필자 역시 밤낮 가리지 않고 온라인게임 길드마스터를 지내며 게임에 푹빠져 살았던 적이 있기에 프리스톤테일의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소식이 더 반갑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템스크론 종족에 있었던 캐릭터인 메카니션, 파이터, 파이크맨, 아쳐에 이어 어쌔신이란 새로운 신규 직업이 추가되고 그에 맞서 모라이온 종족에는 나이트, 아탈란타, 프리스티스, 메지션 다음으로 샤먼이라는 신규직업이 추가 될 예정으로 이를 위해 프리스톤테일은 클랜장 VIP 초청 간담회를 열어 새로운 신규 캐릭터에 대한 소개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의견을 수렴하는 등 게임 개발에 더욱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답니다. 이렇게 꾸준히 게임 개발에 힘쓰는 온라인 게임회사가 참 드믄데 앞으로도 이런 열정이 계속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들기도 합니다.




▲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계속 되는 프리스톤테일, 새로 게임을 시작 할 사람이라면 관심을 가져보는건 어떨까?


템스크론 종족의 어쌔신은 전사 계열로 빠른스피드와 듀얼소드를 이용한 그접 계열 캐릭터랍니다. 은신, 독, 지뢰 등의 기술로 상대를 위협하는 암살자 캐릭터이며, 모라이온 종족의 샤먼은 저주나 신들의 힘을 빌어 공격하는 마법계열로 어둠의 영혼을 이용한 주술과 흑마법에 강한 캐릭터라고 프리스톤테일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 서버에 먼저 적용 된 신규 캐릭터 2종의 영상이 홈페이지게 공개 되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스톤테일 신규 캐릭터 동영상 확인 ▶ http://pristontale.ncucu.com/board/video


▲ 왼쪽 노란색 캐릭터가 모라이온의 < 샤먼 >, 오른쪽에 보라색 캐릭터가 템스크론의 < 어쌔신 > 캐릭터이다.


10년 넘께 끊임 없이 업데이트를 계속 해나가는 장수게임 프리스톤테일 관심 있는 분들은 홈페이지를 찾아 지금 바로 게임에 참여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프리스톤 테일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 합니다. 지난 11년간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아온 게임이니 만큼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발전 해 나가는 게임이 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 신규 챔피언과 함께 새로운 신규 필드 업데이트도 진행 예정이고 2013년 10울 둘째 주 쯤에는 본서버에도 업데이트 될 것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INFO. 온라인게임 > 프리스톤테일

홈페이지. http://pristontale.ncucu.com/

※ 누구나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는 온라인 게임으로 10년이 넘게 서비스 되고 있는 장수 게임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 쥬르날 │ 온라인게임, 프리스톤테일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본 포스팅은 YD 온라인의 지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