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에피소드/정보로그

[블로그/팁]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불로그 상위노출을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몇 가지 필요한 요소들이 있습니다. 가장 기초가 되는 것 그리고 가장 효과를 인정 받는 것들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상위노출이 되기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한 다음 제목에 키워드가 들어가야 합니다. 제목 짓기를 할 때는 키워드가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보험이란 단어를 선택한다면 '보험 가입해야 하는 꼭 필요한 이유' 라는 글이 '꼭 필요한 보험 가입해야 하는 이유' 보다 상위노출 될 확율이 높습니다. 최대한 제목 앞 부분에 키워드가 위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의견은 많은 사람들로 부터 입증 된 것 입니다.


두 번째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본문에 적절히 키워드를 삽입해야 합니다. 과도하게 많이 쓰는 것은 오히려 효과가 떨어지니 적정 수준으로 키워드를 끼워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를 끼워 넣는 횟수는 스스로 여러글을 쓰면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상위노출 되고 있는 블로그들을 조사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세 번째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첨부하는 것 입니다. 물론 과도하게 이미지만 많거나 동영상만 많이 올린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적정한 수준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 합니다. 과도한 것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네 번째로 태그 입니다. 태그에 꼭 키워드를 입력해야 상위노출 할 확율이 올라갑니다. 가끔 태그를 너무 신경 않쓰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태그 완전 중요합니다. 태그를 빼먹고 글을 써도 노출이 되긴 하지만 상단에 올라갈 확율은 희박 합니다. 직접 검색해보면서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 글을 확인 보세요.


다섯 번째 눈에 보이지 않는 블로그 지수 입니다. 블로그 지수는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면 할 수록 성실한 포스팅을 하면 할 수록 올라가기 마련 입니다. 정확한 측정 기준이 없어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지만, 대략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 방문자수, 블로그에 머문 시간, 댓글 수, 성실한 포스팅의 수 정도가 될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블로그 지수 이지만, 파워블로거가 쓰는 글과 1일차 블로거가 쓴 글은 내용과 질이 같더라도 파워블로거가 쓴 글이 상단에 걸리기 마련 입니다. 흔히 말해 블로그 지수가 깡패라는 말이 여기서 나온겁니다. 열심히 성실하게 운영해서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세상에는 수 많은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이란 글이 있습니다. 그런 글을 100개 정도만 직접 찾아 읽어 보면 알겠지만 위 사항들은 대부분의 블로거들이 공감하고 있는 부분 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이 좋다 일뿐 명확한 답을 내릴 수는 없습니다. 위 기본적인 요소들을 이용해서 스스로 체험해 가면서 얻을 수 있는게 진정한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 입니다. 만약 정말 상위노출 공식이 있다면 누가나 블로그 상위노출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평생 상위노출 하는 블로거는 지구에 단 한 명도 없습니다. 위 다섯 가지는 그 가능성에 조금이라도 근접한 것만 모아서 정리한 것 입니다. 정리해서 다시 말하지만 블로그 상위노출 방법은 수학 공식이 아닙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