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피소드/어플리케이션

카메라 어플, 추천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은 포토크래커

카메라 어플, 추천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은 포토크래커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요즘 카메라 데신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각정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아무래도 기존 보편화되어 있는 카메라보다 훨신 예쁘고 마음에 드는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기 때문 입니다. 오늘소개해 드릴 내용은 그 중에서도 괜찮은 매력을 가지고 있는 카메라 어플 '포토크래커' 입니다. 이름에서 느껴지는 느낌은 조금 강렬하면서도 계속 끌리는 느낌이랄까요? 예쁜 필터를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 기능 자체가 다른 카메라 어플에 비해 우수하다 생각해 이렇게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카메라 어플, 추천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은 포토크래커'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더 자세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쥬르날 입니다. 스마트폰에 내장 된 카메라를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편이랍니다. 아무래도 사진생활을 하는 입장에서 DSLR 카메라 혹은 하이엔드 카메라를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 때문에 자체 내장 된 카메라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던 것이니까요. 그런데 포토크래커는 다양한 편집기능과 필터기능 때문에 요즘 종종 사용을 하는 편이랍니다.최근 다녀온 부산, 제주 여행에 있어서도 몇장 찍어보니 왜 사람들이 개인의 취향에 맞는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는지 알것 같더군요.



하나의 예제를 먼저 보여드리자면 위 사진 처럼 샤방샤방한 사진도 카메라 어플에 내장 된 필터를 통해 예쁘게 보여질 수 있답니다. 남자가 아니라 여자분들이라면 이런 말에 혹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설치 된 모습도 깔끔 합니다. 그리고 저도 몰랐는데 사용하다 보니 무음카메라로 사용 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더군요. 예쁜 셀카를 찍을떄 소리가 나면 민망한데 포토크래커를 사용하면 그런 걱정 없이 사진을 촬영 할 수 있답니다.



처음 접속하면 위처람 6가지 기능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많이 쓰이는 기능은 필터카메라와 콜라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터카메라는 제가 핵심이라 말 할 수 있는 카메라 기능이고 콜라주는 촬영한 사진 혹은 사진을 촬영해 하나로 합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으니까요. 아무래도 일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도 활용도가 높은 것은 위 2가지 기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아트필터를 적용해 촬영하는 못적이랍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참 마음에 들어 할만한 필터라 생각이 드네요. 왠지 모르게 화면속에서 노다메칸타빌레가 뛰어나올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이외에도 다양한 아트필터를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게 개발 된 카메라 어플이 바로 '포토크래커'랍니다. 왠만하면 이렇게 자세히 소개 안하는 편인데 저도 편리하게 사용을 하고 있어서 당당히 소개를 드리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을 촬영하거나 내 사진을 셀카를 촬영 할때 가장 고민하는 부분이 예쁘고! 멋있게 나오고 싶다는 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저도 다양한 카메라 어플을 사용해 보았지만 포토크래커는 이런 부분에서 상당한 만족도 높은 사진결과물을 담아낼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사진을 직으면서 그리고 사진을 찍은 후에 자유롭게 본인선택에 따라 사진 편집이 가능하답니다. 물론 줌, 밝기 설정 등 왠만한 DSLR에 내장 된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어 내가 원하는 감각의 사진을 촬영하기에 용의 하답니다.



후레쉬 기능도 껐다 켰다 자유롭게 할 수 있답니다. 어두운 공간에서 사진을 촬영하려면 아무래도 휴대폰 후레쉬와 연동이 되는 것이 편리하니까요. 저 같은 경우는 어두운 공간에서 음식을 예쁘게 담아내고 싶을 떄 사용을 하기도 한답니다.



이처럼 편의성이 좋고 다양한 필터기능에 무음카메라 기능까지 내장 된 포토크래커! 마음에 드는 카메라앱을 아직 찾지 못했다면 정답이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친구들과 다연스러운 모습을 담아가며 사용해 보았는데 참 마음에 들더군요.



혹시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까 사진 촬영한 결과물 등을 가지고 이야기 해보기 위해 어플 화면을 캡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터카메라를 통해 아트필터를 사용하고 오른쪽 사진편집에서 마무리 해주면 보다 예쁜 사진을 담아 오래도록 기억하고 SNS 채널로 공유하는데 용의하답니다. 또 포토크래커가 아닌 다른 카메라에서 촬영한 사진도 편집이 가능하니 사진 편집 도구로 사용을 해도 괜찮을 거 같네요.



대부분의 카메라 어플이 무료 기능보다 유료기능에 최적화 된 제품이 많은데 포토크래커는 왠만한 영역까지는 대부분 무료로 사용 할 수 있고 해상력도 좋은 편이라 카메라 어플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어플 스토어에 '포토크래커'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며, 개발자의 유지 보수 능력도 괜찮은 편이라 믿고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카메라 어플, 추천이란 단어가 아깝지 않은 포토크래커' 에피소드를 마치곘습니다. 여행을 떠나가나 일상속에서 스마트폰으로 더 예쁘고 다양한 느낌을 표현해 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6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