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롯데 L-Friends

롯데그룹 CSR,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소식

롯데 CSR 활동,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소식


롯데그룹 L-Friends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오늘은 설날을 앞두고 따뜻한 소식이 있어 전해드릴까 합니다. 롯데그룹은 티는 내지 않아도 지긋이 CSR!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최근 2015년 2월 12일 부터 롯데그룹 페이스북을 통해 2월 플레저박스 캠페인이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 플레저박스 캠페인은 팬들의 참여가 모여 '조손 가정' 아동들에게 학용품 등 다양한 기프트박스(플레저박스)를 제공하는 롯데그룹의 CSR 캠페인 프로그램이랍니다. 조손 가정이란 최근 이혼이 늘어나면서 생겨난 신조어로 65세 이상인 조부모와 18세 이하의 손자녀로 구성 된 가정을 의미합니다. 따뜻한 캠페인인 만큼 저도 소식을 전해듣고 참여하였고 여러분들에게도 소식을 알리기 위해 글을 쓰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롯데그룹 CSR,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소식'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벌써 해가 바뀌고 대한민국 민족의 대명절 '구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따뜻한 소식 보다 마음아픈 사건 사고 소식이 들려와 마음이 아플 따름입니다. 그런 와중에 제가 블로그 서포터즈로 활동을 하고 있는 롯데그룹에서 따뜻한 선물을 전한다고 하는 소식을 알게 되어 이렇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속 블로그가 바로 롯데그룹의 공식 그룹 블로그 모습이랍니다. 다양한 롯데그룹의 소식을 빨리 전해들을 수 있는 하나의 소통창구이며, 기업 정보 뿐만 아니라 따뜻한 이야기인 사회공헌활동 CSR 사업도 확인 할 수 있어 롯데그룹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필히 즐겨찾기해 둬야 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저도 작년에도 진행 된 플레저 박스 캠페인을 바로 롯데그룹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롯데그룹의 펠리저박스 캠페인은 롯데그룹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조손가정 아동을 지원한다는 이름으로 롯데복지재단이 신학기를 맞아 1천명의 학용품이 담긴 플레저박스를 지원하고 롯데그룹 페이스북 팬들이 15명이 참여할때 마다 1개의 플레저박스를 추가로 지원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의 참여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위 이미지에 보이는 것 처럼 많은 분들이 참여 하면 더 많은 조손가정아동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또 캠페인에 참여한 분들에게 깜짝 경품이 걸려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는 없을 것 같습니다. 좋은 일도 하고 소소한 경품의 기회도 얻을 수 있으니까요.



현재 제가 이 글을 소개하는 시간 기준으로 3984명이 참여해 총 1,265명의 조손가정아동에게 플레저박스를 보낼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이 박스 속에는 1가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 되어 있답니다.



공부를 따뜻하게 할 수 있도록 준비 된 방석이라던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 분들에게 수능시계 ~ 그리고 노트와 문구 세트까지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데 꼭 필요한 상품들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니 받는사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일인만큼 우리의 미래의 아이들에게 플레저박스를 선물 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참여가 필요합니다. 단 10초. 한마디 짧은 응원문구와 함께 플레저박스 캠페인에 참여함으로서 박스를 선물 받는 아이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저도 바로 참여하였습니다. 좋은일은 더 널리 알려 더 많은 분들이 참여 할 수 있어야 하니까요. 오랜 시간이 필요한 것도 아니고 스마트폰으로도 누군 참여 할 수 있는 따뜻한 발걸음 여러분들의 응원이 필요한 순간 입니다. 플레저박스 캠페인 참여하기 [링크]! 를 확인하시고 따뜻한 마음 나누기를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15명의 응원을 손길이 모일때 마다 1명의 새로운 플레저 박스를 우리는 선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롯데그룹 CSR, 롯데 플레저박스 캠페인 소식' 에피소드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지금 까지 롯데그룹 L-Friends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 본 포스팅은 롯데 L-Friends 2기로 활동하면서 체험하고 느낀 점을 소개하며, 제품/서비스 지원 및 고료를 받고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