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대기업 SNS 계정을 칭찬한 이유?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대기업 SNS 계정을 칭찬한 이유?


이렇게 재미있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인기 높은 페이스북 페이지가 바로 한화그룹의 공식 페이스북 이랍니다. 고양 고양 고양시의 페이스북 페이지 처럼 부산 경찰 페이스북 처럼 국가 컨텐츠가 아닌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상업성을 거의 띄지 않고 공감대를 얻고 있는 기업 SNS 채널은 그룹사 중에서 한화그룹이 유일하다고 생각 됩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 이유는 제가 한화그룹 기자단 활동을 하고 있어서 그런건 아닙니다. 실제로 봐도 그리고 인기팬수만 치더라도 40만명이 넘는 큰 인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대기업 SNS 계정을 칭찬한 이유?'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왜 그런지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



대기업 이지만 사람 생동감 넘치는 공간이 바로 한화그룹의 공식 SNS 채널이랍니다. 블로그 부터 페이스북 까지 다양한 채널로 사람 냄새 물씬 생각나는 진짜 소통을 하고 있기 떄문 입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제가 가장 대단하다고 생각 되는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 입니다. 


한화 데이즈는 다양한 기업 컨텐츠는 물론 기업 정보 및 다양한 일상 컨텐츠를 가지고 있어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파워 블로그 이기도 합니다. 대기업의 그룹사 블로그 치고 이 처럼 칭찬을 받고 있는 블로그 그리고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진 블로그는 드물다는 점에서 진심으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답니다.



그런 한화그룹 공식 SNS 채널중에 칭찬을 할만한 것이 바로 페이스북 입니다. 한화그룹은 다양한 계열사의 페이스북 채널을 가지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공식 그룹 페이스북 채널이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대중들로 하여금 큰 인기와 공감을 얻고 있답니다. 



위에 보이는 것이 바로 한화그룹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한화데이즈 페이지 입니다. 제가 방금 확인한 기록으로만 좋아요 414,582개 ... 그 어떤 기업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높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기업 공식 페이스북 계정 입니다. 


그 내용을 조금만 살펴봄면 사람의 심리를 마구마구 자극하는 컨텐츠로 가득함을 알 수 있습니다. SNS는 공감대 입니다. 그 공감대를 가장 잘 살려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으로 다른 기업사의 모범이 되고 있답니다. 기업은 상업적 이윤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지만 한화그룹 만큼은 일상의 느낌이 더 강하다는 것을 페이스북 페이지에 방문하면 느낄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위와 같은 컨텐츠가 한화그룹의 주요 이슈 이기 때문 입니다. 한화그룹이라고 본연의 계열사 소식이든 상업적 이윤적인 소식을 가장 먼저 소개하고 싶은 것이 당연한 일이지만 한화그룹 페이스북은 그런 소식 보다도 일상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이야기 들로 가득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이 더 다가가기 쉽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페이스북 채널이라고 생각 합니다. 


위에 보이는 것 처럼 꿀꺽맛지도라는 이름의 맛집지도! 이 역시 한화데이즈 블로그와 페이스북 덕분에 대중으로 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것이 SNS의 힘이며 대중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까요. 한화그룹 페이스북은 2012년 5월 25일 문을 열어 지금 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위에 보이는 이미지 캡쳐 처럼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주소는 위와 같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그룹사 SNS에 정말 관심이 있다면 직접 검색해 방문해 보길 위하여 특별한 링크는 남기지 않겠습니다. 불편함 보다는 직접 알아보는 과정을 경험했으면 하는 바람이기 때문 입니다. 저도 2년여간 한화그룹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다양한 소식을 접하고 다른 기업사와 비교를 해보았지만 한화그룹의 페이스북 활동은 진심으로 타에 모범이 될만한 활동이라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추천하고 싶고 꼭 한 번 방문해 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정말 좋고 다양한 생활정보들은 물론 모두가 공감 할 수 있는 컨텐츠로 가득하니까요. 사실유무는 여러분들이 직접 방문해 판단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 드라마속 피노키오 증후군 처럼 소신있는 사람이라 생각하니까요. 이것으로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대기업 SNS 계정을 칭찬한 이유?'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앞으로 한화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진심을 대하는 기업은 알릴 필요 가있으니까요. 지금 까지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이였습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이미지, 한화 페이지 캡쳐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