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한화 한화프렌즈

2014 서울세계 불꽃축제 일정과 불꽃축제 명당자리 팁

2014 서울세계 불꽃축제 일정과 불꽃축제 명당자리 팁


한화프렌즈 기자단 쥬르날 입니다. 올해 까지 벌써 열 두번째를 맞이하게 된 한화와 함께 하는 2014 서울 세계불꽃축제 일정이 공개 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개최 되는 불꽃축제 중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는 여의도 근처에서 개최되어 흔히 여의도 불꽃축제로도 불려지고 있습니다. 정식명칭은 한화와 함께 하는 2014 서울 세계불꽃축제로 올해 역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벌써 부터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알아보는 등 불꽃축제 관람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답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불꽃축제 명당 중에 명당이라고 할 수 있는 여의도 앞마당 티켓을 얻는 방법과 불꽃축제 일정에 대해 전해드릴까 합니다. 그럼 지금 부터 쥬르날의 '2014 서울 세계 불꽃축제 일정과 불꽃축제 명당자리 팁' 에피소드를 보시면 불꽃축제 티켓 얻기 이벤트에도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위 사진은 제가 2013년도 불꽃축제에 방문해 직접 촬영한 사진 이랍니다. 올해도 찾아가 2014년 불꽃축제의 모습을 담으려 하는데 어디서 찍어야 하는지 참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 만큼 불꽃축제는 수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100만 관중이 모이는 초 대형축제이기 때문에 명당자리를 잘 찾아야 보다 편안한 관람 혹은 보기 좋은 위치에서 관람 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위 3장의 사진은 작년 불꽃축제 사진전 입상작이랍니다. 출처는 한화그룹 보도자료 입니다.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찾는 팁은 이처럼 다른 사람들이 찍은 사진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장소를 선점해 촬영한 사진은 보다 좋은 결과물을 안겨줄 테니까요. 제가 사진을 촬영한 곳이 궁금하다면 작년 불꽃축제 방문 후기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한화와 함께 하는 2013 서울 세계 불꽃축제 관람 후기



저 역시 가로등이 조금 마음 아프게 걸려 있긴 하지만 꽤 마음에 드는 자리를 잡아 작년에 촬영을 할 수 있었답니다. 현장에서 명당자리를 찾는 팁은 사실 단순 합니다. 조금 더 일찍가서 기다리는 주먹구구 방식도 있고 한화그룹에서 공식으로 티켓을 나눠주는 이벤트에 도전해 보는 방법도 있답니다. 모두가 당첨 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 번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은 일이 될 테니까요.



불꽃축제 명당자리 포섭 뿐만 아니라 올해는 불꽃축제가 축제의 역활이 더 커진다고 합니다. Color Your Life 라는 컨셉으로 LOVE, LAUGH, EXCITING, RELAX, HOPE 의 5가지 감성으로 꾸며져 각기 5가지 감성과 색채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포토존 그리고 다양한 참여 마당이 함께 진행 되는 것은 물론 불꽃이 쏘아 올라가기 전 불꽃마당이라는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 되는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 되어 작년과는 다른 보다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수 있도록 준비 된다고 합니다. 또 이번 축제에는 이촌한강공원에 음악과 함께 불꽃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영상과 시스템이 추가 설치 되며 올해 새롭게 업데이트 된 홈페이지를 통해서 불꽃축제에 대한 다양한 소식도 확인 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화그룹의 불꽃티켓을 손에 쥘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불꽃티켓은 여의도 한화63빌딩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VIP 티켓을 의미 한답니다. 티켓에 따라 63빌딩 레스토랑에서 불꽃축제를 관람 할 수 있는 티켓도 얻을 수 있으면 바로 내일! 2014년 9월 30일 까지 티켓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달려가 볼 필요가 있겠지요?



한화와 함께 하는 2014 서울 세계 불꽃축제 홈페이지(링크)를 방문하면 하루에 6번까지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답니다. 즉석으로 바로 당첨 사실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에 불꽃축제 티켓에 욕심 나는 분들이라면 더이상 고민 말고 바로 도전해 보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여러분들들이 불꽃티켓의 주인공이 될지도 모르니까요. 



불꽃마당이 행사 규모가 커지는 등 특별한 이슈가 많지만 2014년은 더욱 특별합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한화그룹은 물론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등 유관기관들이 합동해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물론 복지시설 어린이 100명을 선상으로 초청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도 병행 된답니다. 본래 서울 불꽃축제 역시 보는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이니까요. 보는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보다 더 밝은 내일을 살아 갈 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축제이니까요.



위는 서울 세계 불꽃축제 주요 일정이랍니다. 불꽃축제를 관람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꼭 기억해야될 필요가 있겠지요? 오후 낮시간에도 다채로운 시민참여 이벤트가 여의도 한강공원 내에서 개최되니 저녁에 불꽃쇼가 시작 되기 전부터 방문하셔서 축제 분위기에 흠뻑 취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참여하시면서 혹시 가져오셔서 발생하는 쓰레기가 있다면 손수 가지고 돌아가거나 꼭 쓰레기통에 버리는 매너를 보여주시길 바랍니다. 매년 한화봉사단이 행사 뒷마무리를 하면서 쓰리기 정리를 하는 봉사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넘치는 쓰레기들 때문에 여의도 공원에 매년 크게 아파하니까요. 올해는 우리 모두 성숙 된 시민의식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위 지도는 불꽃축제 관람을 계획한다면 꼭 확인해야 되는 주요 행사장 지도 랍니다. 불꽃축제 명당자리를 찾는 분들이라면 원효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에 위치한 곳에 자리 잡는 것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불꽃축제를 즐기는 방법이며 F,G 위치에서 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불꽃의 모습을 볼 수 있으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불꽃축제 명당자리에 관한 내용이 더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과거에 소개했던 불꽃축제 명당자리 관람 난이도(링크)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화프렌즈 기자단으로서 올해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마지막 한국 불꽃연출이 매우 화려할 것이라 하니 불꽃축제가 끝날때 까지 꼭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올해 좋은 자리를 찾아 멋진 불꽃사진 촬영해 올해도 2014년 불꽃축제 관람 후기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쥬르날의 '2014 서울 세계 불꽃축제 일정과 불꽃축제 명당자리 팁'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쥬르날의 에피소드  에디터쥬르날  카메라, 캐논 EOS 700D



" 이 글은 한화프렌즈 기자단 활동으로 쥬르날이 직접 작성한 컨텐츠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