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에피소드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사용후기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사용후기


홈페이지는 인터넷 발달로 인해 현대사회에서는 필수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그 중요성이 높아만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기업 PR을 위한 홈페이지는 물론 음식점과 같은 작은 기업의 홈페이지와 프리랜서들의 포트폴리오 등 사용도가 높아져 가기 때문에 무슨 일을 하려면 홈페이지는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홈페이지 제작은 전문가들이 해야 한다는 인식이 많은 것 같습니다. HTML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는 홈페이지는 관련 지식이 없으면 초보자가 직접 만들이기에는 어렵기 때문 입니다. 어렵게 공부해서 만든다 해도 계속 보완 수정해 나가는데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기 보다는 대행사에 맡겨 제작하는 것이 더 안전하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홈페이지 제작 대행사에 맡겨도 무조건 좋은 것 만은 아닙니다. 꾸준한 유지 관리비용이 들기 때문에 직접 제작 운영하는 것이 비용적인 면에서는 더 저렴한 방법일 테니까요. 우리가 여기서 집중해야 될 부분은 홈페이지를 초보자가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쥬르날의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사용후기' 에피소드를 보시면서 누구나 무료로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WIX.COM 라는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WIX.COM 는 마우스 클릭과 키보드로 자판을 칠 수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홈페이지를 제작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랍니다. 단순히 홈페이지로 소개 할 수 있는 페이지나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직접 제작을 해보니 초보자도 너무 쉽게 홈페이지를 수정하고 원하는 부분에 원하는 내용을 삽입 할 수 있다는 점이 기억에 남습니다.


▲ 쥬르날의 포트폴리오 페이지 (http://blog632.wix.com/jepisode)

위 사이트는 제가 WIX.COM을 통해 제작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랍니다. 현재 계속 사용 수정해 보면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이용하기에는 전혀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WIX.COM 자체 광고 페이지가 보이긴하지만 무료로 주소와 호스팅을 사용 할 수 있는 다는 점과 구글검색에 최적화 된 사이트라는 점을 생각하면 한국은 물론 해외를 타겟으로 한 기업 홍보 홈페이지 제작에도 다른 탬플릿을 이용하는 것보다 유리한 입지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직접 포트폴리오 페이지를 만들면서 마음에 들었던 점이라면 쉽게 내가 원하는 위치에 내가 원하는 사진과 이미지는 물론 SNS와 연동 가능한 버튼까지 자유롭게 탈부착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검색최적화를 위한 SEO 설정이 초보자가 다루기에도 어렵지 않다는 점이 강점이라 생각 되었습니다. 요즘 같이 검색 기능이 강화 된 세상을 살고 있는 시기라면 분명 가볍게 여길 수 없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 입니다. SEO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드리자면 검색엔진이 더 쉽게 내 홈페이지에 존재하는 내용을 검색 엔진에 더 좋은 결과 값으로 보여질 수 있는 부분을 이야기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홈페이지 제작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SEO의 중요성을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사용후기


그럼 지금부터 WIX.COM 를 통해 제가 직접 무료 홈페이지 제작도구를 사용해 홈페이지를 제작 해본 사용후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설명은 초보자분들도 쉽게 이해 하실 수 있도록 쉽게 이야기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http://ko.wix.com' 홈페이지로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 가입 후에는 HTML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도 누구나 원하는 홈페이지를 쉽고 빠르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WIX의 장점을 찾아보라면 위의 6가지로 정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먼저 쉽고 빠르고 예쁜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으며 코딩을 전혀 몰라도 클릭만으로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클릭만으로 고급 HTML5 기술 구현이 가능하며 수백여가지 레이아웃을 자유롭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가진 사진, 내용, 동영상 등의 컨텐츠를 자유롭게 넣고 뺄 수 있다는 점이며 최근 인기 높은 SNS 공유는 물론 블로그 운영도 WIX.COM 통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주소를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끝 입니다. 페이스북과 구글플러스를 이용한 소셜로그인도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 사용가능한 곳이라면 홈페이지 내용을 쉽게 수정 할 수 있답니다.


초보자 분들이 편리 하게 사용 할 수 있고 말을 했듯 WIX.COM은 간단한 카테고리 설정 만으로도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홈페이지 형태를 선택하면 나머지는 자동적으로 선택 할 수 있도록 안내 페이지로 연결 된답니다.


▲ 템플릿 선택 페이지 (http://ko.wix.com/website/templates)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템플릿도 있고 유료로 사용가능한 것도 있습니다. 그런데 무료로 제공 되는 템플릿을 퀄리티가 매우 뛰어난 편이더군요. 무료 제공 되는 홈페이지 템플릿으로도 여러분들은 깔끔하고 예쁜 홈페이지를 쉽게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이 것이 바로 WIX.COM의 무료 홈페이지 제작도구가 초보자 분들에게 편리한 이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제공되는 템플릿 예제 페이지


위 두가지 페이지는 모두 무료로 제공 되고 있는 템플릿을 기반으로 제작 된 예제 페이지 랍니다. 선택을 하기 전에 자유롭게 미리 확인 해볼 수 있으며, 추후 내용 수정 또한 자유롭기 때문에 이것 저것 천천히 확인해 보신 후에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몇가지 테스트를 해본 뒤에 밑에 동영상이 가장 먼저 보여지는 템플릿을 선택해 포트폴리오 홈페이지를 제작해 보았답니다.


템플릿을 선택한 뒤에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로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과 내용으로 수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각종 도움말도 한글 버전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 궁금한 것이 있다면 도움말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쉽게 수정해 나갈 수 있어 초보자들이 이용하기에도 큰 어려움이 없답니다.


기본적으로 WIX.COM에서 무료 제공하는 주소 사용이 가능하며 유료 결제시 원하는 도메인을 연결해 사용 할 수 있답니다. 원하는 홈페이지 주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구매 비용은 필수 이기 때문에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결제해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설정영역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SEO 설정영역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쉽게 인터넷 이용자가 홈페이지를 찾아오는데 유리한 구조로 홈페이지를 직접 제작 할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 제작 방법은 위에 보이는 것 처럼 드롭엔 드롭 그리고 클릭 만으로 가능 합니다.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넣고자 하는 위치로 마우스로 지정하면 그 위치에 해당 내용이 삽입 되며, 크기 조절과 위치설정 역시 마우스 조작 만으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 합니다.


또 모바일 설정이 가능해 최근 점점 더 많아지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 된 화면을 제공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런 부분이WIX.COM 의 또다른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는 다양하지만 모바일 페이지 설정 까지 가능한 곳은 드물기 때문 입니다.


홈페이지에 넣을 자료가 모두 준비되었답니다. 사이트를 게시하는데 까지 총 제작 시간은 30분이면 충분합니다. 물론 컴퓨터에 익숙하신 분이라면 좀 더 빠르게 제작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무료 홈페이지인 만큼 WIX 광고가 표기 되지만 간단히 포트폴리오 사이트로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 됩니다.


▲ 쥬르날의 포트폴리오 페이지 (http://blog632.wix.com/jepisode)

그렇게 만들어진 홈페이지는 위 주소를 클릭해보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그리고 아직 수정해야 될 부분이 남아 있긴 하지만 기본틀 자체를 30분 만에 만들었다는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겠지요? 직접 코딩을 하면 하루 종일 해도 고쳐야 될 부분 찾기 만만치 않은데 WIX.COM 무료 홈페이지 제작도구를 이용하면 초보자도 저처럼 쉽게 홈페이지 제작을 할 수 있답니다. 저도 테스트를 하기 위해 만들어본 페이지지만 앞으로 꾸준히 포트폴리오 홈페이지로 사용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답니다. 이부분은 세부적인 부분까지 모두 제작이 완료 되면 블로그 이웃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WIX.COM은 프리미엄 상품 제공을 통해 더 다양하고 예쁜 템플릿은 물론 도메인과 호스팅 까지 한번에 결제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 저처럼 무료로 제공 되는 내용만 이용하셔도 예쁜 홈페이지를 초보자도 쉽게 제작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처음에는 무료 상품을 통해 체험해 보시고 필요할때 유료 상품으로 전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되고 직접 만드는것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WIX.COM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보자도 쉽게 드롭엔 드롭 마우스 조작만으로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사이트 방문하셔서 회원가입하고 직접 홈페이지 제작에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제작에 있어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환영 합니다. 저도 이용을 하고 있는 만큼 별 어려움 역시 지금도 홈페이지를 제작해 사람들에게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그럼 이것으로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사용후기' 에피소드를 마치겠습니다. WIX.COM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정보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INFO. 무료 홈페이지 제작 도구 WIX.COM

홈페이지. http://ko.wix.com/


※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안내 페이지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JEPISOD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쥬르날의 에피소드 │ 에디터쥬르날 │ 카메라, 캐논 60D


" 본 포스팅은 WIX.COM의 후원을 받아 작성 된 글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