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쥬르날의 에피소드/감성범람 에세이

[블로그]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돈을 벌고 싶으신가요?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글을 여기 저기서 찾아본 뒤에 수익형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하기 위해 혹은 기존의 블로그를 수익형으로 전환 하기 위해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각 합니다. 간단히 설명해서 수익형 블로그란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는 블로그를 말합니다. 블로그에 광고배너 혹은 광고링크를 제공하고 다양한 광고 활동을 통해 커미션(수수료)를 받아 돈을 버는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라고 합니다. 블로그에 광고배너와 광고링크를 설치하는 방법 헤아릴수 없을 만큼 많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추후에 별도 포스팅에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만 한다고 해서 지금 당장 돈을 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꾸준한 노력을 통해 탄생하는 것이 수익형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에 광고를 하고 있다고 해서 전부 수익형 블로그인 것은 아닙니다. 취미와 블로그를 하는 재미에 운영하면서 부 수입을 기대하는 정도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이 훤씬 많기 때문 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수익형 블로그는 치밀한 계획하에 정확하고 확실한 지식을 무장하여 광고링크를 제공하는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전문지식이 있고 실력이 있어야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라는 말은 아닙니다. 수익형 블로그는 분명 초등학생도 직장인도, 주부도 나이 많은 할머니 할아버지도 남녀 노소 누구나 운영하여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면 한 달에 얼마나 벌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얼마를 원하시고 이 글을 읽고 계시나요? 간단히 답변 드리자면 한 달에 천원 부터 천만원 이상 까지도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천만원 이상을 벌 수 있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 이 순간에도 매 달 천만원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 사람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경험한 바로는 일 년 이상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면, 누구나 백만원 이상을 수익을 올리는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특출난 케이스로 블로그를 운영한지 한 달 만에도 수입이 백만원이 넘는 블로거들도 분명 존재 합니다. 그 주인공이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일확천금을 노리고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꿈꾸신다면 지금 당장 컴퓨터를 끄고 본업에 충실 하시길 바랍니다. 이 세상에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궤변으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일년을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해도 한 달에 백만원을 벌 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 달이 아니라 일년치 수입이 백만원도 되지 못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녀노소 학력차별 없이 누구에게나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블로그 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면, 블로그를 운영하여 돈을 벌고 싶다면, 지금 부터 후배들을 위해 또 스스로의 발전을 위해 수익형 블로그에 관한 글을 쓰고 계신 수 많은 선배님들의 글을 읽어 가면서 천천히 공부해 보세요. 일주일만 정독해서 읽다 보면 원하시는 해답을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시간 수 없이 삽질하고 방황하고 힘들어 했던 시절을 기억하며, 이제 시작하는 수익형 블로거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적습니다. 스스로 반성하고 머리속에 존재했던 것들을 다시 한 번 정리하는 마음으로 글을 씁니다.

ⓒ 쥬르날 :: 쥬르날의 에피소드 :: JEPISODE.COM

추천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쥬르날이 마음에 드시면 블로그를 구독+해 주세요.